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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Digital Industry and Information Management, v.13 no.1, 2017년, pp.147 - 158
전병호 (서울여자대학교 기초교육원) , 최재웅 (부천대학교 e-비즈니스과) , 김재영 (고려대학교 융합경영학부)
Internet is changing the way consumers shop and buy goods and services, and has rapidly evolved into a global phenomenon. The primary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influence of consumer's on-line shopping values on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re-use. Economic value, emotional valu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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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 동기란? | 쇼핑 동기는 본질적으로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가치와 관련되어 있으며 쇼핑 행동 속에 담겨 있는 활동, 관심, 의견과 관련된 기본 토대로 정의할 수 있다[6]. 즉 소비자의 쇼핑 동기는 욕구 충족을 위한특정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 이유를 말하는 것으로[7],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내적인 욕구를 행동으로 옮기는 힘이라고 할 수 있다[8]. | |
온라인 쇼핑몰의 중요한 속성 중의 하나가 제품구색의 다양성인 이유는? | 온라인 쇼핑몰의 중요한 속성 중의 하나가 제품구색의 다양성이다[16]. 즉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채널에 비해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모두 쉽게 비교하고 구매하는 것을 선호한다[17]. 즉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공되는 제품다양성이 온라인 구매자들의 구매결정의 중요한 속성이 되는 것이다. | |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가장 고려해야 할 요인은 무엇인가? | 이를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고객의충성도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위해서는 온라인 고객관리, 서비스 품질 요인 등의공급자 측면의 요인보다 더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요인이 소비자의 동기이다[4]. 즉 소비자의 쇼핑 동기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매우 유용한 핵심요인 중 하나로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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