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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3 no.1, 2017년, pp.67 - 72
강대곤 (선박안전기술공단) , 김신효 (선박안전기술공단)
This study developed an electric power propulsion personal watercraft by combining a battery and an electric system from the domestic automobile industry with water motorcycle from marine leisure industry in a convergence of technology. It also developed a safety inspection plan and type approval 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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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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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수상오토바이의 등록은 어느 기관에서 이루어지는가? | 국내 수상오토바이의 등록은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에서 업무를 하고 있다. Fig. | |
대한민국의 이산화탄소 연평균 대기 농도가 꾸준히 증가하는 원인은? | 5백만 톤으로 1990년대 감시를 시작한 이래로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화석연료의 연소와 토지이용의 변화로 인한 CO2 방출을 지구 온난화의 주요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이러한 결과로 올해 8월 영천의 최고 기온이 39. | |
전기 동력 수상 오토바이 안전검사 기준은 어떻게 구분하였는가? | 전기 동력 수상 오토바이 안전검사 기준을 건조자 명판, 외관검사, 복원성 및 계선설비, 구명설비, 야간 운항장비, 전기시스템, 시운전 분야의 7개 범주로 Table 4와 같이 구분하였다. 건조자 명판은 KS V 13590, RCD 2013/53/EU, 수상레저기구 안전업무 처리규정을 적용, 외관검사는 수상레저기구 안전검사 기준을 적용, 복원성 및 계선설비는 RCD 2013/53/EU, 수상레저기구 안전업무 처리규정과 일본소형선박검사 규칙을 적용, 구명설비는 수상레저안전법, 수상레저기구 안전업무 처리규정, 일본소형선박검사 규칙을 적용, 야간운항장비 설치는 수상레저안전법 제21조를 추가 적용, 전기시스템은 Table 2의 관련 기준을 적용하여 축전지의 화재로부터의 보호, 축전지의 방수등급 확인, 축전지의 용량/상태/안전한 운행을 위한 경보설비, 추진용 전동기 안전성 및 내구성에 관련된 인증 확인을, 시운전은 수상레저안전검사 기준을 적용하여 전기 동력 수상 오토바이 안전검사 기준을 개발하였다. |
Climate Information Portal(2016), www.kma.go.kr.
ICOMIA Statistics Book(2013), pp. 3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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