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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6 no.2, 2017년, pp.13 - 22
The present study proposes a new methodology for predicting the demand for truck rest areas beside national highways. Previous demand forecasting methods were reviewed first in order to complement them with additional items. The results of the study are as follows. In the demand forecasting pro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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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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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차휴게소는 MOLT의 기준에 따라 어떻게 분류되는가? | 화물차휴게소는 화물자동차(이하 ‘화물차’로 표기) 운전자의 휴식과 화물차의 주차·정비 등 다목적 기능을 목적으로 설치되며, MOLT(2014)에서는 설치되는 도로의 유형에 따라 거점형(destination-type)과 경유형(journey-type)으로 분류하고 있다.1) | |
화물차휴게소은 어떤 목적으로 설치되는가? | 화물차휴게소는 화물자동차(이하 ‘화물차’로 표기) 운전자의 휴식과 화물차의 주차·정비 등 다목적 기능을 목적으로 설치되며, MOLT(2014)에서는 설치되는 도로의 유형에 따라 거점형(destination-type)과 경유형(journey-type)으로 분류하고 있다.1) | |
국도변에 설치되는 거점형 화물차휴게소에 이용수요를 예측하기 위한 요소가 더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국도변에 설치되는 거점형 화물차휴게소는 고속도로변에 설치되는 화물차전용휴게소보다 이용수요를 예측하는데 더욱 많은 요소들을 감안할 필요성이 있다. 이는 국도변의 거점형 화물차휴게소가 주로 대규모 물동량이 발생하는 산업단지나 항만의 배후에 설치되며 배후권역의 도시 규모에 따라서도 운영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따라서 단순히 휴식을 위해 경유하는 휴게소의 개념으로 이용수요를 예측할 경우에는 예측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어렵게 될 가능성이 있다. |
EX(1992), Road Design Knowhow, Vol. 6 Highway safety and unit facility, No. 12 unit facility, Korea Expressway Corporation, pp.314-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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