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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2 no.2, 2017년, pp.99 - 110
Diffusion of innovation theories have been used to explain the adaptation process of Chinese college students to Korean food. This study examined and compared Korean food adaptation among Chinese college students in Gyeonggido and Daejeon. A total of 141 Chinese college students were surveyed from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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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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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기준 국내 거주 외국인 수는? | 2015년 기준 국내 거주 외국인(장기체류 외국인, 귀화자, 외국인주민자녀 등)은 174만 1,919명으로 전체 인구의 3.4%에 해당하고, 외국인주민을 유형별로 살펴보면, 한국국적을 가지지 않은 사람이 1,363,712명(79. | |
2015년 기준 유형별 외국인주민은? | 2015년 기준 국내 거주 외국인(장기체류 외국인, 귀화자, 외국인주민자녀 등)은 174만 1,919명으로 전체 인구의 3.4%에 해당하고, 외국인주민을 유형별로 살펴보면, 한국국적을 가지지 않은 사람이 1,363,712명(79.7%)로 한국국적을 가지지 않은 사람 중 외국인근로자는 573,378명(33.5%), 결혼이민자 144,912명(8.5%), 유학생은 82,181명(4.8%)등으로 조사되었다. 외국인 주민은 60%이상이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고 시도별 로 경기(32. | |
한식을 알리고 널리 확산하기 위하여 국내에 유입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바운드 전략의 세 가지 분류는? | 한식을 알리고 널리 확산하기 위하여 국내에 유입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바운드 전략은 다시 세 가지의 부류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여행이나 비즈니스 등의 목적으로 단기간 국내에 머무르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과 둘째, 유학이나 외교 활동 등 중·장기적 기간 동안 필요에 의한 목적을 가지고 국내에서 생활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한 전략이다. 세 번째로는 결혼이나 이민 등의 이유로 국내로 이주하여 지속적으로 국내에 머무르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으로 분류하여 볼 수 있다(Han et al, 20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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