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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CDE학회논문집 = Korean Journal of Computational Design and Engineering, v.22 no.2, 2017년, pp.202 - 214
김민석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 , 서동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이재열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 , 김재성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The augmented visualization of analysis results can play an import role as a post-processing tool for the modeling & simulation (M&S) technology. In particular, it is essential to develop such an M&S tool which can run on various multi-devices. This paper presents an augmented reality (AR) approa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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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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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ing &Simulation 시스템의 장점은? | 새로운 제품개발 패러다임 중에서 Modeling &Simulation (M&S) 시스템은 설계·개발된 제품에대하여 가상의 공간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품에 대한 검증을 지원한다. 즉, 설계·개발된 제품에 대해 정량적으로 강도, 피로 수명 그리고 안전 계수 등을 해석하고 변화량을 예측하여 설계 개선및 검증에 활용함으로써 실제 환경에서 실제 프로토타입 제작을 통한 검증에 비해 시간이나 비용을절감하고 생산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4-6]. | |
라이프 사이클이 단축되고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이 취해야 하는 경영전략은? | 따라서 기업들은 다양한 제품을 빠른 시간 내에 개발·생산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야 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개발 중인 제품에 대하여 설계 단계부터 폭넓은검증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개발 시간과 비용을 줄여야 한다. 이런 추세에 따라실제 환경이 아닌 가상 공간에서 제품의 설계 및검증 등 다양한 생산 활동을 수행하는 새로운 제품개발 패러다임이 등장하고 있다[1-6]. | |
증강현실 기술의 특징은? |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기술은 카메라 영상을 통한 실제 환경에 추가적인 정보(이미지, 텍스트, 3D Model 등)를 증강시킴으로써 사용자에게 현실감과 몰입감을 높여주며 보다 효과적인 정보전달 및 과업 수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증강현실 기술은 제품 품평, 제조 시스템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7,8], 최근, 스마트 디바이스의 발전으로 사용자들은 보다쉽게 증강현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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