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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차 실험을 통한 승용 디젤엔진의 Urea-SCR을 위한 암모니아 흡장률 피드백 제어 분사전략 검증
Experimental Verification of Adsorption Rate Feedback Control Strategy for Automotive Urea-SCR DeNOX System 원문보기

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41 no.6 = no.381, 2017년, pp.397 - 407  

신병욱 (국민대학교 보안-스마트전기자동차) ,  박주영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이성욱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강연식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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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연비손실 없이 높은 $NO_X$ 저감성능을 보이는 승용 디젤 엔진SCR 시스템을 위한 요소수의 분사전략을 제시하였다. 배출되는 $NO_X$량 대비 요소수가 화학량론적 1:1인 피드포워드 분사 전략과 함께 모델기반의 촉매 내 $NH_3$ 흡장률 추정 기법을 통하여 피드백 분사 제어전략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과도상태에서 $NO_X$ 저감성능과 $NH_3$ 슬립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고자 하였다. 제안된 분사전략을 적용하여 디젤산화촉매기와, 미립자필터가 장착된 2.2L 디젤 엔진을 갖춘 실제 차량에서의 실험을 통하여 제어기의 높은 $NO_X$ 저감률과 낮은 $NH_3$ 슬립 성능을 검증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a SCR system is employed to selectively reduce $NO_X$, which is a major cause of environmental pollution and issues in diesel engines. In particular, this paper focuses on the combination of feedforward injection strategies, depending on the NO/$NO_X$ ratio, and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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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렇기 때문에 본 절에서는 높은 저감률을 만족시키기 위해 흡장률 θ 를일정하게 유지하도록 제어하여 급격한 NOX 증가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승용 디젤 엔진의 효과적인 SCR시스템의 분사 제어 알고리즘을 개발하기 위하여 피드 포워드 제어기와 SCR 모델 흡장률을 기반으로 한 피드백 제어기를 제안하였다.
  • 본 연구의 목표는 승용디젤엔진의 SCR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NOX와 NH3를 줄이는 것이다. 지금까지의 DOC, DPF가 장착되지 않았던 디젤 엔진에서는 SCR 촉매 활성화 온도 영역에서의 NOX의 함유 비율(NOX = NO + NO2)은 NO가 지배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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