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12 no.2, 2017년, pp.95 - 103
In this study, explored how university entrepreneurial education service quality affects Satisfaction of Entrepreneurship education and entrepreneurial intention. Real-Time Entrepreneurship Education is being Promoted through Professional Entrepreneur in the field of Entrepreneurship Education. It 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서비스품질의 결정요인의 10가지는 무엇인가? | Parasuraman, et al.(1985)는 서비스품질을 고객의 기대와 실제 고객이 경험한 성과 간의 차이로 정의하였으며, 이러한 전제를 바탕으로 서비스품질의 결정요인을 10가지로 접근, 커뮤니케이션, 역량, 친절, 믿음, 신뢰성, 반응성, 안전, 이해, 유형성으로 제시하였다. 이에 대한 여러 연구자들의 실증연구를 통해 10가지를 결합하고 조정하여 5개의 차원을 유형성, 신뢰성, 응답성, 확신성, 공감성으로 축소 정리하였다. | |
Parasuraman, et al.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정의는 무엇인가? | Parasuraman, et al.(1985)는 서비스품질을 고객의 기대와 실제 고객이 경험한 성과 간의 차이로 정의하였으며, 이러한 전제를 바탕으로 서비스품질의 결정요인을 10가지로 접근, 커뮤니케이션, 역량, 친절, 믿음, 신뢰성, 반응성, 안전, 이해, 유형성으로 제시하였다. 이에 대한 여러 연구자들의 실증연구를 통해 10가지를 결합하고 조정하여 5개의 차원을 유형성, 신뢰성, 응답성, 확신성, 공감성으로 축소 정리하였다. | |
대학의 창업교육 서비스품질이 창업교육 만족도의 관계적 요인과 창업의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본 연구에서는 대학의 창업교육 서비스품질(유형성, 공감성, 차별성)이 창업교육 만족도의 관계적 요인과 창업의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살펴보았다. 공감성, 차별성은 창업의지에 창업교육 만족도가 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유형성은 창업의지 영향에 창업교육 만족도가 매개역할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에 적합한 시설, 편의시설이 편하다, 적합한 도구, 편안하고 안락하다와 같은 유형성은 만족도에 만족하고, 유형성에 대한 창업교육 만족도가 창업의지에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창업교육을 위한 편의시설과 좋은 환경 등 단순한 하드웨어 구축보다는 편의시설과 안락한 환경을 통해 창업교육 수강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제공 등의 소프트웨어적인 서비스 만족과 연계 되어야 할 것이다. |
Abari, A. A. F., Yarmohammadian, M. H., & Esteki, M.(2011), Assessment of quality of education a non-goveremental university via SERVQUAL model.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5, 2299-2304
Baron, R. M. & Kenny, D. A.(1986),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6), 1173-112
Bird, B(1988), Implementing entrepreneurial ideas: The case for intention,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3(3), 442-453.
Boulding, W. A. K, & R. Staeln & V. A. Zeithaml(1993),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 From Expectation to Behavioral Intention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 7-27
Chang, D. S., Chae, G. J., & Kim, M. S(2009), A Study of Service Encounter Type between Business Education Service and Students' Satisfaction and Loyalty in Korean Universities, Korean journal of Business Administration 23(2)
Choi, S. C., & Kown, Y. J(2014), A Study on the Effect of Small Business Start-up Education Service Quality on Learner Satisfaction and Entrepreneurial Intention 20(4), 86-99.
Elliott, K. M., & Healy, M. A.(2001), Key factors influencing student satisfaction related to recruitment and retention, Journal of Marketing for Higher Education, 10(4), 1-11.
Gatfield, T., & Barker, M(1992), Measuring student quality variables and the implications for management practices in higher education institutions: an perspective, journal of Higher Education Policy and Management 21(2), 239-252.
Ha, K. S, & Yeo, K. U.(2016), A Study on the Improving Training Program for Entrepreneurship Educators,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and Entrepreneurship 11(3), 221-231.
Jain, R, Sinha, G. G., & De, S. K(2010), Service quality in higher education: an exploratory study, Asian Journal of Marketing 4(3), 144-154.
Kim, J. I., & Lee, I. H(2014), The Impact of Service quality in Entrepreneurial education on the Self-efficacy, the Achievement need and the Satisfaction of Entrepreneurial Education: Focusing on the Entrepreneurial Education of Internet Shopping Mall,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and Entrepreneurship 9(5), 21-31.
Krueger, N. F., Reilly, M. D., & Carsrud, A. L.(2000). Competing models of entrepreneurial intentions.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15(5), 411-432.
Kwak, D. S., Jung, H. Y., & Kim, M. S(2016), The Effect of University Entrepreneurial Education Service Quality on Education Satisfaction, Entrepreneurial Capability, and Entrepreneurial Intention,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and Entrepreneurship 11(4), 37-48.
Leazar, E. P.(2002), Entrepreneurship, NBER working paper
Lee, I. H., Hahn, J. H., & Kim, J. M(2009), The impact of service quality in entrepreneurial education on satisfaction and word to mouth, The journal of Vocational Eduction Research 28(3).
Lee, W. J., Kim, J. S., & Kim, Y. T.(2013), An Empirical Study on the Influence of Entrepreneurship Education Quality and Satisfaction to University Student's Entrepreneurial Intention, Korean Business Education Review 28(3), 105-131.
Na, S. G.(2016), A Study on the Structural Causality Relationship among the Service Quality, Satisfaction, Reliability and Recommendation Intention of Education for Start-ups of Small Enterprises, Korean Business Education Review 31(5), 123-143.
Oldfield, B., M & Baronm, S(2000), Student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in a UK university business and manament faculty, Quality Assurance in Eduction 8(2), 85-95.
Parasuraman, A., Zeithaml, V. A., & Berry, L. L.(1985),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49(4), 41-50.
Park, J. H., & Kim, Y. T.(2009), An Empirical Study of Effect and Improvement of Entrepreneurship Education, The journal of Industrial Economics and Business 22(2), 959-977.
Park, J. S., Kim, J. H., & Shin, Y. S.(2002), The Effects of University Education Service Quality Factors on the Students' Satisfaction, Intention of Continuing Studies, and Word-of-Mouth, The journal of Korean Marketing 4(4), 51-74.
Shapero, A.(1984). The entrepreneurial event, in C. A. Kent, Environment for Entrepreneurship, Lexington, MA: D. C. Health, 21-40.
Sljkin, B. Bartkowiak, P., & Skuza, A(2012), Determinants of higher education choices and student satisfaction: The case of poland, Higher Education, 63(5), 565-58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