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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6, 2017년, pp.29 - 38
김정근 ((주)글로벌비즈니스코칭연구소)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s of users' 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 of the donation activities of corporate via social network service on corporate image and reputation focused on social network service users. The subjects were 228 SNS users selected. The data were analy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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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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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는 어떤 수단인가? | 오늘날 현대사회는 고도의 네트워크를 통해 하나로 연결된 초연결성 사회(hyper-connected society)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유되는 특성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초연결성 사회에서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 중 하나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이하 SNS)라고 할 수 있는데,SNS는 이용자들을 실시간으로 연결하고,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한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대표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 |
기업이 SNS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사례로 무엇이 있는가? | 근래에 SNS를 기반으로 한 기부행위가 확산되면서기업들도 SNS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며, SNS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예컨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는 회사의 성장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한다는 취지에서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좋아요'가 모일 때마다 프린터의 기부 대수를 올리는 캠페인을 진행하여 전국의 지역아동센터에 프린터를 기부하였고, 소셜커머스업체 티몬은 소셜커머스를 통한 모금활동을 통해 안구 없이 태어난 아기들을 위해 인공안구 삽입 수술비와 치료를 전달한 바 있다. 또한 넥슨 역시 페이스북과 연계하여 '기적의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게시물에 '좋아요'라는 추천 1,000개를 달성할 때마다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벌이기도 하였다[1]. | |
SNS는 무엇을 확보하고 있는가? | 실제로 2008년 미국의 오바마가 대통령에 당선되었던 승리 요건 중 하나가 SNS(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기반, 젊은 층과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한 지지 확보였고, 레임덕 없이 임기를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도 역시 SNS를 통한 대중과의 소통이었다. 이런 측면에서 SNS는 개인을 넘어 조직, 정부의 소통 및 효과적인 PR 수단으로 그 성공여부에 따라 조직의 성패가 결정될 정도로 높은 위상을 확보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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