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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6 no.3, 2017년, pp.59 - 72
황재성 (아주대학교 건설교통공학과) , 이용주 (아주대학교 교통연구센터) , 이철기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As the part of study which handles the measure to use the individual vehicle information of taxi GPS data on signal controls in order to overcome the limitation of Loop detector-based collecting methods of real-time signal control system, this paper conducted series of evaluations and improvements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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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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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의 과포화 상황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교차로는 어디인가? | 신호제어시스템의 지점검지체계의 한계를 탈피하기 위해 신호제어 기초변수를 기존 통과교통량이 아닌 교차로 대기행렬을 활용할 수 있도록 대기행렬길이의 산출을 목적으로 하였고, 기존 시스템의 한계로 나타난 과포화 상태를 범위로 설정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서울시의 과포화 상황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강남역 ~ 역삼역 구간의 교차로의 오후 첨두시간 18시~20시를 대상으로 분석하였다. | |
대기차량길이 산출 모형은 충격파 모형은 어떻게 측정하였는가? | 대기차량길이 산출 모형은 충격파 모형을 적용하였다. GPS데이터에서에서 수집된 개별차량의 통행정보(위치, 시간)를 차량의 출발과 정지하는 충격파의 직선식으로 산출하여 두 직선식의 교차점에서 대기차량길이를 측정하였다. | |
교통 혼잡의 해소와 급변하는 교통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경찰청에서는 어떠한 시스템을 개발하여 운영하였는가? | 교통 혼잡의 해소와 급변하는 교통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경찰청에서는 실시간신호제어시스템을 개발하여 운영하였다. 하지만 교통수요가 아닌 정지선에 설치된 지검검지기에서 수집되는 자료를 기반으로 산정된 포화도를 활용하는데 과포화 상황에서는 포화도의 활용이 어렵기 때문에 포화도기반 신호제어체계의 기술적 한계와 매설식 검지기의 설치 및 유지보수의 어려움 및 수집정보의 신뢰도 저하 등에 따른 매설식 검지체계의 비효율성으로 인해 실시간신호제어시스템의 운영효율성이 저하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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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 K. Y.(2015), "Status of smart signal control system development and future of intersection," TTA Journal, vol. 160, pp.4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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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C. K., Lee S. D., Lee Y. J. and Lee S. J.(2016b), "A Traffic congestion judgement Algorithm development for signal control using taxi gps data,"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mes, vol. 15, no. 3, pp.5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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