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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의 세계 = The proceedings of KIEE, v.66 no.7, 2017년, pp.21 - 26
박찬범 (디와이(주), 신수종사업연구소 모빌리티개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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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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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산업과 관련하여 국내에서 국책사업 통해 지원하고 있는 것은? | 국내에서는 국책사업을 통해 전기자동차, 확장형 전기차, 보급형 저속전기차 등의 개발을 지원하고 있고, 국토부에서 미래 수송수단의 교통시스템 적용을 위한 초기 연구단계 수준의 개발을 목적으로 e-모빌리티에 대해 개발을 지원하였다. 현재 국내 e-모빌리티 산업은 태동기에 있고, 시장의 니즈를 반영한 심미적 디자인, 기능적 디자인, 양산 수준의 차체· 섀시 부품의 혁신적인 설계, 최적화 및 신뢰성 향상 기술이 필요한 상황이다. | |
4륜 초소형 전기차의 대표적인 전기차는 무엇이 있는가? | 4륜 초소형 전기차중 대표적으로 Twizy(르노), Hiriko(스페인 중소연합), COMS(토요타차체)는 초기 양산을 통해 실증단계에 와 있다. | |
디와이가 개발한 CMF플랫폼을 구성하여 최적화하는 기술의 장점은? | 디와이(주)가 개발한 초소형 전기차의 가장 큰 특징은 CMF(common module family) 플랫폼(프레임 및 섀시 부품과 구동, 조향 모듈 장치)을 구성하여 최적화한 것이다. 이 기술은 다양한 용도에 맞도록 모델 확장을 쉽게 할 수 있어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주목할 만한 장점으로 작용한다. 그림 4는 초소형 전기차 디자인의 외형을 나타낸다. |
차세대 교통수단으로 주목받는 스마트 퍼스널 모빌리티 신사업전략 모색을 위한 종합분석IRS 글로벌, 2015.
파워트레인 및 전기자동차(EV) 시장 동향과 성장 기회, Frost & Sullivan, 2016.
국내외 전기자동차 시장, 기술 및 정책동향, KEIT Issue Report, Vol. 16-07, 2016. 07.
아시아의 자동차 산업, BMI Research,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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