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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경호경비학회지 = Korean security science review, no.51, 2017년, pp.39 - 58
박진우 (동국대학교-서울 일반대학원 경찰행정학과) , 이창한 (동국대학교-서울 경찰사법대학 경찰행정학부) , 심명섭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verify the validation of the Korean-type destructive leadership scale in order to activate the leadership research of local police manager in Korea. For the purpose of this study, the entire police officer(under the rank of sergeant) working at the Gyeongnam Provin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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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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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적으로 지지되는 리더십의 정의는? | 리더십이라는 용어는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학술적으로 지지되는 리더십의정의는 ‘리더는 조직구성원들이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과정’(Hitt, Miller & Colella, 2006)이다. 대부분의 리더십 연구는 조직구성원이나 조직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리더의 특성과 리더십 유형을 찾는데 있었다. | |
지역경찰의 현장관리자가 하는 일은 무엇인가? | 지역경찰의 현장관리자는 중간관리자의 위치에서 지역경찰관서 조직의 중간에 의하여 소규모의 조직운영에 책임을 맡는다. 지역경찰관리자의 업무를 보좌 · 촉진하고 조직구성원을 관리 · 조정하는데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주어진 업무를 실질적으로 수행하는 결정권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 |
파괴적 리더십의 정의는? | (2007)이다. 이들의 “조직의 목표, 과업, 자원, 유효성,부하의 동기부여, 그리고 직무만족을 훼손하거나 파괴함으로써 조직의 합법적 이익을 침범하는 리더, 상사 또는 관리자의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행동”이라고 정의하였다. Wang et al(2010)은 Einarson et al(2007)의 정의와 같은 맥락에서 파괴적 리더십을 “조직과 구성원에 부정적 결과를 초래하는 의도적 및 비의도적 리더의 행위”로정의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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