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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2 no.3, 2017년, pp.266 - 274
송류리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정서진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조선아 (CJ제일제당)
This study aimed to investigate potential acceptability of Korean jang products among Halal food consumer's to predict its market possibility in a Halal food market. Focus Group Interview (FGI) was implemented to 11 Halal food consumers residing in Korea for more than 4 month. During the test, 3 ty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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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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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랄 식품 시장에 한국의 장류가 진출하기 위한 연구에서 조리 방법의 선정 기준은 무엇인가? | 조리 방법의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한국인들이 보편적으로 장류를 섭취하는 방법을 고려하였다. 둘째, 조리 방법이 비교적 쉬워야 하고, 셋째, 장 본연의 맛이 잘 감지되어 평가에 적합한 동시에 맛과 향이 지나치게 강하여 외국인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는 음식으로 선정하였다. | |
이슬람에서 할랄의 뜻은 무엇인가? | 최근 들어, 미개척지로 인식되는 할랄 시장에 대한 잠재적 가치가 조명되며, 이슬람 국가인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등 새로운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Kim, 2015). ‘할랄’이란, 이슬람 율법인 샤리아(Shariah)에 의거해 “허용하다”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이와 반대로 허용되지 않는 것은 ‘하람’이라고 정의하고 있다(Essoo & Dibb 2004). 할랄 식이법은 선지자 무하마드(Muhammad)의 전통인 쿠란(Quran)과 하디스(Hadith)에서 섭취를 금지하는 식품으로 썩은 고기, 피, 돼지고기, 알라 외다른 이에게 바쳐진 것, 알코올음료 등이 이에 해당한다(Regenstein et al. | |
할랄 식이법은 어떤 음식을 금지하나? | ‘할랄’이란, 이슬람 율법인 샤리아(Shariah)에 의거해 “허용하다”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이와 반대로 허용되지 않는 것은 ‘하람’이라고 정의하고 있다(Essoo & Dibb 2004). 할랄 식이법은 선지자 무하마드(Muhammad)의 전통인 쿠란(Quran)과 하디스(Hadith)에서 섭취를 금지하는 식품으로 썩은 고기, 피, 돼지고기, 알라 외다른 이에게 바쳐진 것, 알코올음료 등이 이에 해당한다(Regenstein et al. 20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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