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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7, 2017년, pp.181 - 190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find out the effects of the hotel advertising attitude and brand image on customers' purchase intention. For this study, a total of 306 questionnaires among collected data for customers who experience hotel service at five star hotels located in Seoul from April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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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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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란? | 브랜드는 경제와 시장 상황 등에 따라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동적 실체이며, 제품 자체로서가 아닌 제품을 포함한 마케팅 믹스의 총체이다[8, 9]. 브랜드이미지는 소비자의 기억 속에 담고 있는 브랜드 연상 관계들의 집합을 의미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은 브랜드에 관한 연상을 기억구조 속에 저장하고 배출할 때 특정 편익이나 브랜드 속성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브랜드의 연상관계라고 할 수 있다[19]. | |
광고란? | 광고란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에 대한 시각적, 청각적, 공개적 후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활동’으로 정의된다. 광고는 영어로 ‘Advertising', 'Advertisement'라 하며, 독일어로는’Die Reklame', 블란서어로 ‘Reclame'라 하는데, 사회의 성립과 동시에 일어났으며, 언제나, 어느 곳에서도 나타나고 있다[1]. | |
최근 소비자의 욕구는 제품을 소비함에서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 최근 들어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삶의 질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구가 증가하면서 물질적 가치 못지않게 심리적, 정신적 가치가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현대의 고객들은 제품의 기능적이고 편익적인 혜택의 추구보다는 사회적, 주관적 의미를 더 중요시하며, 감정적, 심리적 만족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소비특성 패턴이 변화해 가고 있다[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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