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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7, 2017년, pp.213 - 222
성재경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박상민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신상윤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영복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용국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This paper proposes a new service design which is deep learning-based image retrieval system for product search on O2O shopping mall platform. We have implemented deep learning technology that provides more convenient retrieval service for diverse images of many products that are sold in the intern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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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란 무엇인가?? | 이와 같은 소비자들을 위해서 기업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O2O(Offline-to-Online)형식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제안하고 있다. O2O는 판매 방식을 온라인을 통해서 오프라인으로 소비자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모바일 쇼핑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등장한 개념이다[1,2]. PC 중심의 전통적인 온라인 쇼핑은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해서 직접 체험을 하지 못하고 상품을 구매하는 단점이 있고[2], 오프라인은 구매 상품의 다양한 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이 있다. | |
온/오프라인 쇼핑의 단점은 각각 무엇인가? | O2O는 판매 방식을 온라인을 통해서 오프라인으로 소비자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모바일 쇼핑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등장한 개념이다[1,2]. PC 중심의 전통적인 온라인 쇼핑은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해서 직접 체험을 하지 못하고 상품을 구매하는 단점이 있고[2], 오프라인은 구매 상품의 다양한 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이 있다. | |
딥 러닝을 적용한 이미지 기반의 검색 기술은 무엇이 있는가? | 일반적으로 쇼핑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하는데 최근 쇼핑몰 업체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첨단기술에 의한 쇼핑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딥 러닝 연구가 활발해지는 2013년 이전에 이미 CRBM(Convolutional Restricted Boltzmann Machines)과 SIFT(Scale Invariant Feature Transform) 기술 등을 이용한 이미지 기반의 상품 검색 기능이 개발되었다[7]. SIFT알고리즘[8,9,10]은 특징점을 추출하고 이를 이용한 이미지 매칭을 통한 검색 기술로 사용자가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이용하여 상호 작용에 의해 검색 할 수 있다[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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