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8 no.7, 2017년, pp.225 - 230
In order to strengthen the core competencies of architecture, not only the curriculum should be reorganized practically, but also various extracurricular activities should be developed so that they cultivate various competencies required for architecture accreditation. In this paper, by surveying c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역량 활동 지수를 산출하기 위한 교과목 성과점수를 계산하는 방법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 교과목 성과점수를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교수는 교과목 수업계획서 작성에 앞서 이 교과목 강의를 통해서 중점적으로 추구할 핵심역량을 지정(인성, 창의성, 공동체성으로 나누고 세 개의 역량의 합은100%가 되게 설정)하고 학기가 끝난 후 학점수와 성적 및 역량비율에 비례하여 각 교과목별 성과점수를 계산한다. 학생들이 교과목 성과점수를 높게 받으려면 많은 교과목을 수강하고 또한 높은 성적을 받아야 한다. | |
역량활동지수란 무엇인가 ? | 역량활동지수란 학생이 인성, 창의성, 공동체성 각각의 핵심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이 어떤 교과목을 수강하였고, 어떤 비교과 활동을 수행했는지, 또 어떠한 교육적 성과를 거두었는지를 보여주는 지수이며, 교과목성과점수와 비교과활동점수의 합으로 구성된다. | |
건축학 교육에서 실무능력을 높이고 핵심 역량을 올리기 위해 중요한 것은? | 건축학 교육에서 건축 실무 능력을 높이고 건축학 교육 인증 핵심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교과과정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개발이 매우 중요하다. D 대학에서는 역량 기반 교과-비교과 융합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비교과 활동 참여율을 높일 수 있었으며, 비교과 활동 참여는 학생들의 건축학 학습역량을 향상시켰다. |
J. W. Kim, "Efficacy Analysis of Developed Course for Promoting Character Education with Women's University Students", J. of Digital Convergence, Vol. 13 No. 11, pp. 481-491, 2015
H. J. Hong, "Development achievement criteria of Creativity and Personality in Expressive Activity", J. of Digital Convergence, Vol. 14 No. 6, pp. 519-525, 2016
K. I. Ko, "A Critical analysis of NCS-based Curriculum", J. of Digital Convergence , Vol. 13 No. 8, pp. 9-82, 2015
H. S. Kim, "A Study on the Convergence Entrepreneurship Curriculum Development", J. of Digital Convergence, Vol. 13 No. 5, pp. 79-88, 2015
H. H. Kim and Y. H. Choi, "Effects of Creativity Instruction Activities on Academic Motivation and Career Maturity of University Students : Based on NFTM-TRIZ Creativity Education Model", J. of Digital Convergence, Vol. 13 No. 9, pp. 277-286, 2015.
B. S. Shin, "Retrospect and Vision of New Architectural Education System", Review of Architecture and Building Science, Vol. 58 No. 4, pp. 10-14, 2014
KAAB 2013 certification standards and procedures, Korea Architectural Accreditation Board, 2013
http://www.kaab.or.kr/html/sub02_1.asp
M. H. Han, "On the relationship between job seeking preparation capacity and stress from college life", J.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ol. 7, No. 1, pp. 81-86, 2017
S. Y. Kim, "The Effect of the Vocational Training Satisfaction of Youth on their Career Adaptability to the Small Business," J.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ol. 7, No. 2, pp. 131-136, 201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