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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기계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16 no.3, 2017년, pp.30 - 37
변성광 (동양미래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동형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최하영 (동양미래대학교 기계공학부)
When a wheel profile of a train-tram is designed, both train and tram tracks should be considered. This study designed a wheel profile that enables high-speed driving(200km/h) on the train track and low speed driving on the tram track with multiple sharp curves. The study used the approximation op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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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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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인-트램이 무엇인가? | 트레인-트램은 도심내에서는 매립형 트램 선로를 주행하는 트램과 같은 기능을 하며 도심외곽에서는 트레인 선로를 주행하는 기존 트레인의 기능을 하는 환승없이 이동이 가능한 교통수단이다. 트레인-트램은 트레인 선로에서 속도 로 주행하고 200 km/h 트램 선로에서는 급곡선을 주행할 수 있어야 하며, 트레인 선로와 트램 선로의 레일 형상이 각각 다른 선로 위를 운행하여야 한다. | |
트레인-트램의 차륜의 수명을 연장시킬 것으로 판단되는 결과는 무엇인가? | 최적설계된 차륜 프로파일의 마모지수가 초기 차륜 프로파일보다 감소하고 탈선계수, 윤중감소율 등 철도안전성 또한 만족한다. 이는 트레인-트램의 차륜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
철도의 장점은 무엇인가? | 철도는 안전성 정시성 고속화 쾌적성 친환경성 등이 우수한 교통수단이지만, 철도를 신규로 건설하는 것은 많은 비용이 요구되므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트레인 선로를 최대로 이용하면서 다른 교통수단과 효율적으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대중교통 시스템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 기존의 국내 철도는 도시와 도시를 이동한 후에 도심으로 이동하기 위해 환승하여야 했으나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고 도심내에서 타 도심내로 바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한 대중교통 시스템이 트레인-트램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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