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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로봇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 Robotics Society, v.12 no.2, 2017년, pp.152 - 160
최종안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송재복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Recent studies on automatic parking have actively adopted the technology developed for mobile robots. Among them, the path planning scheme plans a route for a vehicle to reach a target parking position while satisfying the kinematic constraints of the vehicle. However, previous methods require a l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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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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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을 위한 경로계획법을 두가지로 분류하면? | 그 중에서 자동 주차를 위한 경로계획 분야는 차량이 목표 위치에 주차 하기 위한 이동경로를 계획하는 분야로, 차량의 기구학 적인 특성을 고려하여 경로를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에 연구되었던 차량을 위한 경로계획법은 크게 샘플링 기반의 경로계획법과 탐색 기반의 경로계획법으로 나뉜다. | |
RRT의 장점은 무엇인가? | 대표적인 샘플링 기반의 경로계획법은 RRT (Rapidly exploring Random Trees) 기법[3]으로 다양한 운동 모델에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샘플링 기반의 경로계획법의 특성상 생성된 경로와 수행시간을 예측하기 어렵고, 실제로 생성된 경로가 최단거리인지알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 |
Hybrid A* 알고리즘의 단점은 무엇인가? | Hybrid A* 알고리즘은 기존의 A* 알고리즘과 다르게 차량의 이동 제약을 고려하고, 휴리스틱 비용을 사용하여 계산속도가 빠르며,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주차환경이 넓어짐에 따라 필요한 메모리와 연산량이 크게 증가하는 단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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