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情報保護學會誌 = KIISC review, v.27 no.4, 2017년, pp.36 - 42
장창완 (넥슨코리아) , 황준식 (넥슨코리아) , 유태경 (넥슨코리아)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게임 봇의 목적은? | 온라인 게임 내의 가상재화인 게임 머니 취득을 목적으로 한 게임 봇의 사용이 게임 서비스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때문에 게임 회사에서도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여러 가지 대응을 시도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사례로 실제 라이브 서비스에서 게임 봇 탐지에 사용하였던 애니메이션 유사도 분석 프레임워크를 제안한다. | |
게임 회사에서도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여러 가지 대응을 시도하는 이유는? | 온라인 게임 내의 가상재화인 게임 머니 취득을 목적으로 한 게임 봇의 사용이 게임 서비스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때문에 게임 회사에서도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여러 가지 대응을 시도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사례로 실제 라이브 서비스에서 게임 봇 탐지에 사용하였던 애니메이션 유사도 분석 프레임워크를 제안한다. | |
게임 봇을 탐지할 수 있는 이유는? | 때문에 게임 회사에서도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여러 가지 대응을 시도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사례로 실제 라이브 서비스에서 게임 봇 탐지에 사용하였던 애니메이션 유사도 분석 프레임워크를 제안한다. 사람과 게임 봇 간에는 애니메이션 패턴 차이가 존재하기에 이를 분석하면 게임 봇을 탐지할 수 있다. 제안하는 프레임워크는 도메인 전문가가 설정한 룰셋에 의존하지 않고 애니메이션 패턴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모델을 활용하기에 작업장에서 우회하기가 어려우며, 분석 모델 업데이트만으로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게임 운영상 장점이 많다. |
이은석, "pay-to-skip: 온라인 게임속 로봇 경제와 내몰리는 인간", NDC 2016
A.R.Kang, J.Woo, J.Park, and H.K Kim, "User Behavior Analysis for Online Game Bot Detection." Journal of The Korea Institue of information Security & Croytology. vol. 22, no 2. pp.225-328, Apr. 2012
Eunjo Lee, Jiyoung Woo, Hyoungshick Kim, Aziz Mohaisen, Huy Kang Kim. "You are a Game Bot: Uncovering Game Bots in MMORPGs via Self-similarity in the Wild NDSS2016"
곽병일, 김휘강, "온라인 게임에서의 이상 징후 탐지 기법 조사 및 분류",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ecurity & Crpytology vol.25, NO.5, Oct.2015
김하나, 곽병일, 김휘강, "MMORPG 게임 내 계정 도용탐지 모델에 관한 연구",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ecurity & Cryptology vol.25 NO.3, Jun.2015
김선민, 김휘강. "FPS 게임 서버 로그 분석을 통한 클라이언트 단 치팅 탐지 기능 개선에 관한 연구",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ecurity & Cryptology vol.25, NO.6, Dec.2015
강성욱, 이진, 이재혁, 김휘강. "MMORPG에서 GFG 쇠퇴를 위한 현금거래 구매자 탐지 방안에 관한 연구",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ecurity & Cryptology vol.25, NO.4, Aug.2015
정성훈, 김하나, 신영상, 이태진, 김휘강. "결제로 그 분석 및 데이터 마이닝을 이용한 이상거래 탐지 연구조사",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ecurity & Cryptology vol.25, NO.6, Dec.2015
김하랑, 김휘강, "온라인 게임 봇 길드 탐지 방안 연구",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ecurity & Cryptology, vol.25, NO.5, Oct.2015
송현민, 김휘강, "자산변동 좌표 클러스터링 기반 게임봇 탐지",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ecurity & Cryptology
이진, 강성욱, 김휘강, "캐릭터 성장 유형 분류를 통한 온라인 게임 하드코어 유저와 게임 봇 탐지 연구",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ecurity & Cryptology, vol.25, NO.5, Oct.201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