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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9 no.1, 2017년, pp.19 - 24
김태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차량동역학및제어연구실) , 이경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차량동역학및제어연구실) , 민경찬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 이은덕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This paper present a performance evaluation scenarios to assess the safety performance of autonomous emergency braking (AEB) system for cyclist collision. To guarantee the safety performance of AEB for cyclist, AEB system should be tested in various scenarios which can be occurred in real driving 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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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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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비상제동장치는 무엇인가? | 자동비상제동장치란 차량에 부착된 카메라, 레이더 등의 센서로부터 얻은 정보를 기반으로 주변의 환경을 인지하고, 사고의 위험이 있는지 판단하여 위험이 예상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보하고 차량을 제동하여 사고를 회피하거나 충격을 완화하는 장치로 현재 많은 완성차업체에서 양산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 |
초기 자동비상제동장치는 어떤 시스템이 대부분이었나? | 이러한 자동비상제동장치는 초기에는 전방의 차량을 대상으로 하는 시스템들이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에는 그 대상이 보행자로 확장되었으며, 추가적으로 자전거를 대상으로 하는 자동비상제동장치와 관련된 연구 역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 |
TDC를 이용하여 가능한 것은 무엇인가? | 따라서 장애물의 위치에 따라 타깃이 인지된 후 충돌하기까지의 시간을 설정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자동비상제동장치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평가 할 수 있다. 여기서 자동비상제동장치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TDC를 설정하기 위해 다양한 초기속 도에서 전방 정지 장애물에 대한 자동비상제동장치의 작동 시점을 상대속도-상대거리 평면상에서 살펴보면 Fig. |
Inseong, Choi, et al., "An Overview on Establishing Safety Assessment Standard of Longitudinal Active Safety System in Korea", ESV 2013-0490.
Euro-NCAP, 2015, 2020 Roadmap: 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ME, p. 15.
안전행정부, 2013, 자전거 교통사고행태분석을 통한 인프라 개선방안, pp. 60-65.
행정자치부, 도로교통부, 2016, 자전거 이용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
경찰청, 2015, 도로교통법 2016.2.12. 시행, 1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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