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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6 no.5, 2017년, pp.12 - 28
유소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교통체계분석연구팀) , 김경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교통체계분석연구팀) , 정은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교통체계분석연구팀) , 이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교통체계분석연구팀)
The core of the transportation service, so-called Mobility 4.0 is the flexibility of the entire mobility and its implementation. By doing so, the most essential element is to build a platform to link a supply and a demand simultaneously. In other word, a comprehensive analytical framework is to be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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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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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L Energy Institute 사가 교통서비스 체계를 분석한 이유는? | 영국의 MaaS (Mobility as a Service) 시스템인 Trademark 도입 여부를 평가하기 위해서, UCL (University College London) Energy Institute, 2015)는 이용자의 실제 통행사슬에 근거한 교통서비스 체계를 분석하였으며,Flexible Transportation System (비고정 노선 기반 교통서비스)이 효율적 운영이 가능한 상태 여부를 포함한 다수의 평가기준에 근거하여 검증을 수행하였다. 특히, 목적통행 (Purpose Trip)과 이동 단계(Stage)의 개념을 도입하여, 단일 목적통행이 몇 구간의 이동 단계로 구성되는지 조사하였다(UCL(University College London) Energy Institute, 2015). | |
기존의 집약적이고 단일화된 정책 평가가 아닌 이용자 중심의 정책 평가로 패러다임 전환이 요구되는 이유는? | 최근 10년 사이 스마트폰 등 IT 기기의 보급과 확산을 통해 국제 사회는 빠르게 소프트파워의 시대, 초연결사회로 진화하였으며, 이러한 경향은 O2O (Online to Offline)방식의 교통 서비스를 출현시켰다. 이로 인해, 기존 개인교통, 대중교통, 준대중교통으로 구분되던 교통수단의 경계가 모호해짐에 따라, 다양한 수단의 조합을 통해 유연성 있는 통합 모빌리티 구현 및 효율적 인프라 활용이 주요 가치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기존 집약적이고 단일화된 정책 평가가 아닌, “이용자 중심”의 다양한 사회적 현상 분석과 문제점 도출, 이용자 맞춤형 솔루션 제공 및 평가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이 요구된다(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2016a). | |
O2O (Online to Offline)방식의 교통 서비스가 출현될 수 있었던 배경은? | 최근 10년 사이 스마트폰 등 IT 기기의 보급과 확산을 통해 국제 사회는 빠르게 소프트파워의 시대, 초연결사회로 진화하였으며, 이러한 경향은 O2O (Online to Offline)방식의 교통 서비스를 출현시켰다. 이로 인해, 기존 개인교통, 대중교통, 준대중교통으로 구분되던 교통수단의 경계가 모호해짐에 따라, 다양한 수단의 조합을 통해 유연성 있는 통합 모빌리티 구현 및 효율적 인프라 활용이 주요 가치로 대두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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