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8 no.10, 2017년, pp.209 - 214
The aim of the present study was to analyze the factors that affects the peer attachment in Korean youth. Subjects were 419 middle school students (210 male, 209 female). Dependent variable was defined as peer attachment. Explanatory variables were included as gender, academic achievement satisfact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또래애착이란? | 또래애착은 수평적 관계 사이에 형성된 정서적 유대로서 또래 간의 신뢰감 및 친밀감,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교류할 수 있는 긍정적인 관계를 의미한다[1]. 선행연구에서는 또래애착 수준이 높은 아동일수록 학교 결석이 낮고 학교에 대한 긍정적 태도가 높은 등 학교 생황에 잘 적응하며, 대인 관계에서 유능감과 만족감을 더 많이 느끼는 것으로 보고되었다[3]. | |
청소년기 또래와의 안정적인 애착이 중요한 이유는? | 청소년기 또래와의 안정적인 애착은 성공적인 학습과 성장을 위해 중요하다. 특히, 학령기에 진입하게 되면, 학령 이전의 시기와는 달리 생활시간과 공간이 가정에서 학교로 전환되는데, 이 때 또래와의 학교생활을 통해서 학업적 성취뿐 아니라 정체감을 형성하게 되고, 인성과 사회적 유능함을 발달시키게 된다[1]. | |
인공신경망에서 은닉마디의 역할은 무엇인가? | 은닉마디는 입력층으로부터 전달되는 변수 값들의 선형결합을 비선형 함수로 처리하여 출력층 또는 다른 은닉층에 전달한다[10]. |
H. Lee, E. Jung, "A study on prediction models for adolescent attachment types of parents, teachers and peers using data mining", The Korean Journal Child Education, Vol. 25, No. 4, pp. 23-38, 2016.
B. No, S. Park, S. Yi, H. J. Park, "Trajectories of adolescents' peer attachment and their predictors : a multiple group analysis according to gender", Studies on Korean Youth, Vol. 27, No. 1, pp. 149-177, 2016.
G. C. Armsden, M. T. Greenberg, "The inventory of parent and peer attachment: Individual differences and their relationship to psychological well-being in adolescence", Journal of youth and adolescence, Vol. 16, No. 5, pp. 427-454, 1987.
W. S. Min, W. M. Park, S. M. Cheon, Y. S. Lee, "The relationships among social anxiety, aggression and peer relations affected by adult attachment types for the 5th and 6th graders in elementary school", Journal Of Emotional & Behavioral Disorders, Vol. 23, No. 2, pp. 115-140, 2007.
J. C. Kim, J. S. Gyeong, W. H. Choe, "Effects of parents, teachers and friends' attachment on aggression in early adolescence", The Korean Journal Child Education, Vol. 19, No. 1, pp. 97-113, 2010.
H. Byeon, "The factors of participating in a smoking cessation program using integrated method of decision tree and neural network algorithm",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 6, No. 2, pp. 25-30, 2015.
Korea Youth Policy Institute, Panel survey of local children's centers, Korea Youth Policy Institute, 2015.
M. K. Hwang, The relationship between parent-peer attachment of multi-culture children and social anxiety. Pukyong University, Med. thesis, 2010.
S. H. Cho, H. Byeon, "A prediction modeling for endocrine disorders in korean elderly", Asia-pacific Journal of Multimedia Services Convergent with Art, Humanities, and Sociology, Vol. 5, No. 5, pp. 213-222, 2015.
Y. Ko, "The relationship among father, mother, peer attachment and subjective well-being in middle school students", The Journal of Yeolin Education, Vol. 16, pp. 111-131, 2008.
W. I. M. Meeus, A. Oosterwegel, W. Vollebergh, "Parental and peer attachment and identity development in adolescence", Journal of adolescence, Vol. 25, No. 1, 93-106, 2002.
A. Millings, R. Buck, A. Montgomery, M. Spears, P. Stallard, "School connectedness, peer attachment, and self-esteem as predictors of adolescent depression", Journal of adolescence, Vol. 35, No. 4, pp. 1061-1067, 2012.
D. Seals, J. Young, "Bullying and victimization: Prevalence and relationship to gender, grade level, ethnicity, self-esteem, and depression", Adolescence, Vol. 38, No. 152, pp. 735-747. 200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