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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9 no.3, 2017년, pp.137 - 150
김석철 (명지대학교 산업공학과) , 강경식 (명지대학교 산업공학과)
Logistic enterprises want to be competitive enterprises in fierce logistic market and worry about the securement of discriminative competitiveness for it. The standards for the judgement of logistic industry's maintenance of competitiveness are not only economic feasibility of logistic costs but 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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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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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A는 무엇인가? | IPA는 이용자의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해 이용 전 각 속성의 중요도를 측정하고 이용 후에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속성의 상대적인 중요도와 만족도를 동시에 비교․평가 하는 기법으로 기본 가정은 만족도 속성에 대한 고객의 수준을 판단하는 것이다. 여기에서 중요성 수준은 여러 가지 품질차원들에 대한 상대적 중요성을 기준으로 측정되며 중요성 수준이 높은 품질차원은 최종고객의 긍정적 지각에 영향력이 크다고 판단한다. | |
TOPSIS방법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이 분석의 장점은 문항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주관적 요소가 항목에 대한 가중치뿐이라는 것과 가중치를 생성하는 것보다 대상을 평가하는데 초점을 둔 방법이다. 또한 다른 장점은 간단한 계산과정으로 인하여 다속성 관점에서 모든 대상들에 대한 평가결과를 쉽게 계산해서 최적의 대상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최선의 대상과 최악의 대상을 동시에 고려하는 합리적 선택이 표현 가능한 논리성을 고려한다는 장점이 있다. | |
고객만족계수에서 만족과 불만족의 영향정도를 산출하기 위해서 이용하는 것은 무엇인가? | 고객만족계수에서 만족과 불만족의 영향정도를 산출하기 위해서 Kano의 품질분석을 통하여 얻은 매력적 품질, 일원적 품질, 당연적 품질, 무관심 품질의 설문조사 결과를 이용한다. 만족계수(Better지수)를 구할 때는 물리적 내용이 충족되었을 때 만족의 크기에 영향을 미치는 매력적 품질과 일원적 품질을 더하고 이를 고객의 품질형태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매력적 품질, 일원적 품질, 당연적 품질, 무관심 품질을 합한 값으로 나누어 정규화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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