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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21 no.5, 2017년, pp.63 - 70
박승섭 (부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정석권 (부경대학교 냉동공조공학과)
This paper deals with anti-pinch system based on current information which prevents some risks for trapping, squeezing or injury to people in smart window on vehicles. Automatic configuration of current threshold is suggested to recognize pinch states in the current based anti-pinch system. Also, s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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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촉식 장애물 끼임 회피 방법은? | 현재 개발된 APS는 접촉식과 비접촉식으로 구분되며, 접촉식은 홀센서(Hall sensor), 비접촉식은 마그네틱 컨덕터(magnetic conductor)나 초음파 (ultra sonic)를 이용한다. 접촉식은 모터의 회전축에 링 마그네트(ring magnet)를 설치하고, 홀센서로 모터의 속도를 감시하여 물체 끼임으로 인한 모터의 속도 느려짐을 검출한 후, 모터를 역전시켜 장애물 끼임을 회피한다. 이에 비해 비접촉식은 전‧자장, 또는 초음파를 발생시켜 물체 끼임으로 인한 전‧자장의 왜곡 또는 초음파 반송을 감지해 장애물 끼임을 회피한다. | |
현재 개발된 APS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현재 개발된 APS는 접촉식과 비접촉식으로 구분되며, 접촉식은 홀센서(Hall sensor), 비접촉식은 마그네틱 컨덕터(magnetic conductor)나 초음파 (ultra sonic)를 이용한다. 접촉식은 모터의 회전축에 링 마그네트(ring magnet)를 설치하고, 홀센서로 모터의 속도를 감시하여 물체 끼임으로 인한 모터의 속도 느려짐을 검출한 후, 모터를 역전시켜 장애물 끼임을 회피한다. | |
제안된 새로운 두 타입의 APS의 장점은?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한 방안으로 저자들은 강화된 FMVSS 118-S5를 만족함과 동시에 가격경쟁력이 뛰어난 새로운 두 타입의 APS를 제안한 바 있다 2,3) . 제안된 APS는 홀센서 세 개를 이용한 접촉식과 2) 전류정보 기반의 비접촉식 3) 방식으로, 특히 전류정보를 이용한 방식은 과전류 검출용 센서만으로 구현되므로 부가적인 장치가 필요 없어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전류의 빠른 응답성으로 인해 반전력(sqeezing force)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강화된 파워 윈도우 안전 규정에 대응하기 용이하다. 다만 APS 성능에 민감한 영향을 미치는 전류의 임계값의 설정 방법과, APS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주요 설계 인자들에 대한 분석이 충분하지 못한 문제점이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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