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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류정보 기반의 파워 윈도우용 안티핀치 시스템의 전류 임계값 자동 설정 및 성능 분석
Performance Analysis and Automatic Configuration of Threshold on Anti-Pinch System Based on Current Information for Power Windows 원문보기

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21 no.5, 2017년, pp.63 - 70  

박승섭 (부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정석권 (부경대학교 냉동공조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deals with anti-pinch system based on current information which prevents some risks for trapping, squeezing or injury to people in smart window on vehicles. Automatic configuration of current threshold is suggested to recognize pinch states in the current based anti-pinch system. Also, so...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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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다만 APS 성능에 민감한 영향을 미치는 전류의 임계값의 설정 방법과, APS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주요 설계 인자들에 대한 분석이 충분하지 못한 문제점이 있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들 영향을 실험 데이터를 통해 상세히 분석하여 전류정보 기반의 APS 설계 자료로 제공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파워 윈도우에 관한 미국의 강화된 규정 FMVSS 118-S5를 만족하면서 동시에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전류정보 기반의 APS를 구현하기 위한 전류의 임계값 자동 설정 방법을 검토하였다. 핀치상태 검출을 위한 전류의 임계값 설정은 모터 기동 시의 전류 최대값을 검출하고 이 값에 연계해 프로그램상에서 자동으로 구현할 수 있음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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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접촉식 장애물 끼임 회피 방법은? 현재 개발된 APS는 접촉식과 비접촉식으로 구분되며, 접촉식은 홀센서(Hall sensor), 비접촉식은 마그네틱 컨덕터(magnetic conductor)나 초음파 (ultra sonic)를 이용한다. 접촉식은 모터의 회전축에 링 마그네트(ring magnet)를 설치하고, 홀센서로 모터의 속도를 감시하여 물체 끼임으로 인한 모터의 속도 느려짐을 검출한 후, 모터를 역전시켜 장애물 끼임을 회피한다. 이에 비해 비접촉식은 전‧자장, 또는 초음파를 발생시켜 물체 끼임으로 인한 전‧자장의 왜곡 또는 초음파 반송을 감지해 장애물 끼임을 회피한다.
현재 개발된 APS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현재 개발된 APS는 접촉식과 비접촉식으로 구분되며, 접촉식은 홀센서(Hall sensor), 비접촉식은 마그네틱 컨덕터(magnetic conductor)나 초음파 (ultra sonic)를 이용한다. 접촉식은 모터의 회전축에 링 마그네트(ring magnet)를 설치하고, 홀센서로 모터의 속도를 감시하여 물체 끼임으로 인한 모터의 속도 느려짐을 검출한 후, 모터를 역전시켜 장애물 끼임을 회피한다.
제안된 새로운 두 타입의 APS의 장점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한 방안으로 저자들은 강화된 FMVSS 118-S5를 만족함과 동시에 가격경쟁력이 뛰어난 새로운 두 타입의 APS를 제안한 바 있다 2,3) . 제안된 APS는 홀센서 세 개를 이용한 접촉식과 2) 전류정보 기반의 비접촉식 3) 방식으로, 특히 전류정보를 이용한 방식은 과전류 검출용 센서만으로 구현되므로 부가적인 장치가 필요 없어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전류의 빠른 응답성으로 인해 반전력(sqeezing force)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강화된 파워 윈도우 안전 규정에 대응하기 용이하다. 다만 APS 성능에 민감한 영향을 미치는 전류의 임계값의 설정 방법과, APS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주요 설계 인자들에 대한 분석이 충분하지 못한 문제점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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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1)

  1. J. S. Lee et al., 2007, "A Development of Window Safety System Module Considering Active Safety Technology", Trans. of KSAE, Vol. 16, No. 3, pp. 23-29. 

  2. S. H. Kim and S. K. Jeong, 2010, "Anti-Pinch System for Power Window by Using Hall Sensor",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ol. 14, No. 5, pp. 63-70. 

  3. K. W. Wahyu, S. K. Jeong, J. S. Kum and S. S. Park, 2012, "Anti-Pinch System for Power Window Based on Current Informatio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ol. 16, No. 1, pp. 98-105. 

  4.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2006, Laboratory Test Procedure for FMVSS 118. 

  5. DIRECTIVE 2000/4/EC of the European Parliament and of the Council, 2000, Official Journal of the European and Communities. 

  6. N. Syed-Ahmad and F. M. Wells, 1993, "Torque Estimation and Compensation for Speed Control of A DC Motor Using an Adaptive Approach", Proc. of the 36th MWSCAS, Vol. 1, pp. 68-71. 

  7. H. J. Lee, W. S. Ra, T. S. Yoon and J. B. Park, 2005, "Robust Pinch Estimation and Detection Algorithm for Low-Cost Anti-Pinch Window Control Systems", IEEE, Industrial Electronics, pp. 269-274. 

  8. H. J. Lee, W. S. Ra, T. S. Yoon and J. B. Park, 2005, "Practical Pinch Detection Algorithm for Low-Cost Anti-Pinch Window Control Systems", IEEE, Industrial Electronics, pp. 995-1000. 

  9. D. H. Ban, Y. T. Kim, S. S. Kim and B. H. Wang, 2005, "Anti- Pinch Algorithm for Sunroof System Using Fuzzy Logic", International Symposium on Advanced Intelligent System, pp. 1041-1046. 

  10. S. Y. Jeon, K. H. Kim and Y. T. Byun, 1998, "Study on the Drive Characteristics of Automotive Power Window", Proc. of Korean Society of Precision Engineering (Spring), pp. 1020-1023. 

  11. K. W. Wahyu, 2012, "Current Based Anti-Pinch System for Automotive Power Window System", Master thesis, Pukyong National University, Busan,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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