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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有機農業學會誌 = Korean journal of organic agriculture, v.25 no.4, 2017년, pp.711 - 724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go beyond the policy support of the traditional sixth industry and to build a business model of the farmers' business by establishing the business model of the establishment of the sixth industry utilizing agricultural products of individual farmers. First, we def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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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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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차 농산업 창업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얻을수 있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 위와 같은 6차 농산업 창업 비즈니스 모델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시사점을 제공한다. 첫째, 창업비지니스모델에 대하여 가장 전제되는 조건은 차별화 보다는 비용가능성, 즉 투자비용에 대한 적정성이 중요하다. 모델1에 비하여 모델2는 개인이 창업을 할 때 투자비용이 접근가능한 스몰비즈니스였다는 장점이 있다. 결론적으로 접근가능성이 용이한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 둘째, 접근가능성과 더불어 차별화점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투자비용에서 접근이 용이하다는 것은 모델의 진입장벽이 낮다는 해석이 가능해진다. 그렇다면 제조물과 유통에 있어 브랜딩 및 상품의 가치를 홍보할 수 있도록 하여 차별화를 추구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할 수 있겠다. 셋째, 1차 산업 종사자들에게 6차 산업의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 도입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농림부, 농촌진흥청, 시도 농업기술센터 등에서 6차 산업의 비즈니스에 대한 개념과 더불어 이를 적용할 수 있는 각자의 비즈니스모델 개발 홍보와 학습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 |
비즈니스의 정의는 무엇인가? | 비즈니스 모델은 비즈니스와 모델의 합성어로 각각의 의미를 살펴 볼 필요가 있다. 비즈니스의 일반적 정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투입의 교환으로써 적절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을 의미한다. 모델은 사업체가 비즈니스를 수행하는데 있어 핵심적이고 간결하게 구조화하고 개념화 하는 것을 말한다. | |
창업비즈니스 모델링이란 무엇인가? | 창업비즈니스 모델링은 산업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이해관계자들과 그들의 역할을 포함하는 제품, 서비스, 정보의 흐름의 구조 및 이해관계자들이 얻는 잠재적 혜택과 수익의 원천(Tmmers, 1988)으로써 비즈니스 대상이 되는 고객에게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어떤 방법으로 마케팅하여 해당 기관이나 조직이 매출과 경제효과를 창출하는 분석틀이라고 할 수 있다. 농산업은 이러한 6차 산업 수 증가에 따른 체계를 요구하는 도전에서 새로운 창업비즈니스모델링을 통하여 차별화된 가치제안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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