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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7 no.11, 2017년, pp.252 - 263
The study empirically explored factors influencing photo sharing behavior on Instagram based on the uses and gratification theory. An online survey was conducted 356 respondents those who have used Instagram and have shared photos within the last three months. Frequency analysis, descriptive stat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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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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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이 기존의 SNS와 어떠한 차별점을 두고 있는가? |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은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7억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2017년 기준), 하루 평균 2억개 이상의 사진들이 공유되고 있다[2]. 인스타그램은 기존의 SNS(social network services)와 차별화 하기 위해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필터 기능과 동영상을 꾸밀 수 있는 스티커와 문구 삽입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사진의 색감이나 화질을 개인의 욕구에 맞게 조절하고,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사진과 관련된 단어나 이모티콘을 공유할 수 있어 비쥬얼 커뮤니케이션을 하기위한 최적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3][5]. | |
온라인 공간에서 사진을 활용한 비쥬얼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모바일 카메라 기술이 향상되고,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이 시각적으로 변화하면서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한 비쥬얼 커뮤니케이션(visual communication)이 증가하고 있다[1]. 온라인 공간에서 사진을 활용한 비쥬얼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이유는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간결하고 단순한 메시지로 소통하기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가 증가하고, 사진을 통해 손 쉬운 자기 표현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또한, 사진은 감각적인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 중 하나로 주목을 받고 있다[2-4]. | |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어떠한 기능을 기반으로 사진의 색감이나 화질을 개인의 욕구에 맞게 조절하는가? |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은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7억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2017년 기준), 하루 평균 2억개 이상의 사진들이 공유되고 있다[2]. 인스타그램은 기존의 SNS(social network services)와 차별화 하기 위해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필터 기능과 동영상을 꾸밀 수 있는 스티커와 문구 삽입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사진의 색감이나 화질을 개인의 욕구에 맞게 조절하고,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사진과 관련된 단어나 이모티콘을 공유할 수 있어 비쥬얼 커뮤니케이션을 하기위한 최적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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