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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처리학회논문지. KIPS transactions on software and data engineering.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공학, v.6 no.11, 2017년, pp.499 - 506
황금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언어지능연구그룹) , 권오욱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언어지능연구그룹) , 이경순 (전북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김영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언어지능연구그룹)
Chatter bots are normally used in task-oriented dialogue systems to support free conversations. However, there is not much research on how chatter bots as auxiliary system should be different from independent ones. In this paper, we have developed a chatter bot for a dialogue-based computer assiste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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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상태 기계 기반 방법의 단점은? | 유한상태 기계 기반 방법은 구현하기 쉽고, 성능이 안정적이며, 단순한 목적에 적합한 장점이 있다. 단점은 인간사이의 양방향 대화에 가깝기 보다는 사용자의 직접적인 대답을 요구하는 일방적이고 제한된 대화만 가능하다. | |
목적지향 대화시스템의 목적은 무엇인가? | 대화 처리 시스템은 그 목표하는 바에 따라, 목적지향 대화시스템(task-oriented dialog system, goal-oriented dialog system)과 재미를 위한 대화시스템으로 나뉘며, 후자를 채팅용 로봇의 약어로 챗봇(chatter bot, chatbot)이라고 한다. 목적지향 대화시스템은 시스템과의 대화를 통해 일정 관리, 호텔/식당/항공권 등의 예약, 음악 듣기 등 명령 전달, 콜센터 상담 등과 같은 특정된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이와 달리, 챗봇은 사람과의 대화에서 시스템이 가능한 인간다운 대화를 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 |
대화 처리 시스템은 목표에 따라 어떻게 구분하는가? | 대화 처리 시스템은 그 목표하는 바에 따라, 목적지향 대화시스템(task-oriented dialog system, goal-oriented dialog system)과 재미를 위한 대화시스템으로 나뉘며, 후자를 채팅용 로봇의 약어로 챗봇(chatter bot, chatbot)이라고 한다. 목적지향 대화시스템은 시스템과의 대화를 통해 일정 관리, 호텔/식당/항공권 등의 예약, 음악 듣기 등 명령 전달, 콜센터 상담 등과 같은 특정된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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