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11, 2017년, pp.133 - 146
임기흥 (광주여자대학교 실버케어학과) , 정민영 (광주여자대학교 실버케어학과)
In recent years, the development and market participation of major makers of next-generation eco-green vehicles has been accelerating. Consumer interest has also increased. Consumer characteristics, consumption type, characteristics of next-generation eco-friendly vehicles, and government policies 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2015년 일본의 자동차중 친환경 자동차의 비중은? | 2015 년 일본 전체 자동차 보유 대수 (승용차 기준)에서차지하는 친환경 자동차의 비중은 9.1%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자동차(PHEV)의 비율이 대부분으로 97. | |
일본의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보조금 제도는? | 따라서 일본에서는 최근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보조금 제도(2016년~ 2020년)를 시작하고 있다. 예를 들어, 구매 및 보유시의 조세 우대 조치 구입시 직접 보조금, 충전 인프라 정비에 대한 보조금 등이 실시되고 있다. 직접 보조금의 경우, EV와 PHV의 경우 보조 금액은 배터리 용량 × 1.1 × 10,000 엔이다 (최대 60 만엔까지) 일본에서 시판되고 있는 EV의 가장 큰 보조액 차종은Tesler Model-S에서 전액 60 만엔이 지급되고 있다. | |
세계 자동차 시장이 내연 기관 자동차에서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로 전환이 된 배경은? | 1997년 교토 의정서 체결에 이어 2015년 파리 협정 성립에 의해 세계는 기후 변화 대응에 직면 저탄소 사회를 향한 흐름이 가속하고 있다. 최근 기후 변화 문제에 이어대기 오염, 화석 연료 수급의 불안정 등이 글로벌 이슈로 떠오르면서 세계 자동차 시장도 패러다임이 내연 기관 자동차에서 이산화탄소의 배출이 현격히 감소, 혹은 나오지 않는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로 전환을 시작했다. 세계 주요 자동차 업체들도 기존의 고연비 저공해 자동차에서 전기, 수소 에너지 등의 탈 내연 기관 기반 자동차기술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Yang Eul-Min, "The Effect of Environment-Friendly Product Attributes on the Intention to Purchase Eco-Friendly vehicless with Variables to Control Well-being Lifestyle", Kyung Hee University Graduate School, Master's Thesis, 2013.
Ministry of Commerce, Industry and Energy , "Third Plan for Environmentally Friendly Automobile Development and Distribution", 2015.12
Japan Automobile Manufacturers Association Statistical Website, 2017. http://www.jama.or.jp/stats/stats_news.html
Karen Horney, "Consumer Psychology", Bourgle Books, 2015.
Robert B. Settle, "Consumer Psychology", Sejong Book, 2014.
Aaker, D. A,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of a brand name", Journal of marketing, Vol. 56, No. 2, pp.125-128,1992.
Gerald Haubl, "A cross-national investigation of the effects of country of origin and brand name on the evaluation of a new car",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1996.
Keller, K. J.,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 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Vol 57, No.1, pp.1-22, 1993.
Kotler," Marketing Management", Person higher Ed., 2009.
Clark, T. "International marketing and national character:A review and proposal for and integrative theory". Journal of Marketing, Vol.54, pp.66-79, 1990.
Ritsuko Ozaki, Katerina Sevastyanova, "Going hybrid: An analysis of consumer purchase motivations", Energy Policy, Vol.39, No.5, pp.2217-2227, 2010.
Bere Steaua " Potoleste-ti setea de victorie. Astazi, in" FC Steaua si Nike au prezentat noul echipament de joc pentru sezonul, 2009.
D. Diamond, "The impact of government incentives for hybrid-electric vehicles : Evidence from US states", Energy Policy, Vol.37 No.3, pp.972-983, 2009.
Tsuyoshi Toshimitsu, "On the paradoxical case of a consumer-based environmental subsidy policy", Economic Modelling, Vol.27, No.1, pp.159-164, 2010.
Jeong Ki Ho , "A Study on Product Selection of Small Passenger Vehicle Purchasers in Korea: Excel, Lemans, Pride Focusing on the purchase of passenger vehicles", Sungkyunkwan University, 1992.
Lee, Yun-seok Lee, Ji-Kyung Lee, Kyung-Taek. "A Study on the Response Error of Online Survey: -The relationship between survey response time and sincerity of response-", Seoul Metropolitan University Survey Research, pp51-83, 2008.
Andrew M Farrell, "Factor Analysis and Discriminant Validity: A Brief Review of Some Practical Issues", Aston Business School Aston University Birmingham, 2009.
Cho, Cheol-ho , "SPSS / AMOS Structural Equation Model Analysis", Chulam Publishing, 201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