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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가 신에너지 자동차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혁신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Perceived Value of Chinese Consumers on the Purchase Intention of New Energy Vehicles: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f Innovation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20 no.5, 2022년, pp.197 - 203  

진춘화 (호남대학교 경영학부) ,  김용호 (한국융합산업진흥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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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에 초점을 맞춰 그 중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가 신에너지 자동차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서 혁신성의 매개효과를 검증하였다. 이를 검증하기 위해 중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검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지각된 가치의 하위요인인 환경적 가치, 사회적 가치, 품질적 가치, 경제적 가치는 모두 혁신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검증되었다. 둘째, 혁신성은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밝혀졌다. 셋째, 환경적 가치, 사회적 가치, 품질적 가치, 경제적 가치와 구매의도 간의 관계에서 혁신성의 매개효과를 검증한 결과 모두 부분적 매개효과를 가진다는 것이 실증되었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결과의 시사점과 향후의 연구방향에 관하여 논의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emphasized the importance of consumers' perceived value and verified the mediating effect of innovation in the effect of consumers' perceived value on the purchase intention of new energy vehicles. To verify this, a survey was conducted on Chinese consumers. The verification results ar...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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