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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11, 2017년, pp.441 - 446
As mentioned on the paper, this study does not tackle the issue of contention about different media mix. It rather analyzes the capability and intensity of new media created through the correlation of different media, and researches the intermediality relationship among media to create new type of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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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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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마디즘이란? | 조건 없는 결합은 하나의 조건 속에 머물러 있지 않은 유목적 결합을 함의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 유목적 결합은 노마디즘(nomadism)이란 용어로 표현된다. | |
아플라가 의미하는 것은? | 내재성은 들뢰즈가 프랜시스 베이컨(Francis Bacon)의 작품을 분석하면서 사용한 용어인 ‘아플라(aplat)’와 동일 맥락에서 이해될 수 있는데, 이 두 용어를 비교해보면 들뢰즈가 주장하고자 하는 바를 좀 더 확실히 알 수 있다. 아플라는 기존의 배경으로 사용되는 형상이 단순히 배경으로 표현되는 것에 멈춰져 있지 않음을 의미한다. 즉, 프랜시스의 베이컨의 작품에서 ‘원’ 또는 ‘선’으로 표현되는 형상, 또는 의자, 침대 등의 표현을 통해 다른 공간으로 또는 시간으로 접촉을 시도하는 잠재된 역능의 기계로 설명하고 있다[4]. | |
뒤샹은 원작의 이미지를 차용하였는데, 그의 복제 작품이 회화에 끼친 영향은? | 뒤샹은 원작의 이미지를 차용하여 복제 이미지를 작품화함으로써, 원작의 경계를 허물어 버렸다. 이러한 경향으로 인해 원작 또는 원전의 아우라(Aura)는 무너지기 시작했으며, 복제의 시대를 암시하며, 디자인과 회화의 경계를 식별할 수 없게 만들어 버리기 시작했다. 이것은 회화, 영상미디어 등의 단일 매체는 나르시스적 한계를 드러냈음을 암시한 것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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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ac Gwak, Analysis of Intertextuality Cases in Games and Animations through "P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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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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