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샵의 가격대 차별화를 통한 VMD 공간구성
VMD Spatial Composition through Cost Differentiation among Lifestyle Shops 원문보기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27 no.1 = no.126, 2018년, pp.88 - 96  

박지예 (한성대학교 일반대학원 인테리어디자인전공) ,  한혜련 (한성대학교 일반대학원 인테리어디자인전공)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income level of people in South Korea has risen as the gross national income per capita reached the milestone of 30,000 dollars. More and more consumers try to change their houses according to their tastes just like they express themselves through clothes, bags, and other fashion items, thus pur...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라이프스타일 샵의 가격대 차별화를 통한 VMD 공간구성을 분석하고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찰하여, 이를 통한 효과적이고 경쟁력 있는 라이프 스타일 샵의 VMD 공간구성을 제안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라이프스타일 샵의 가격대 차별화를 통한 VMD 공간구성에 초점을 두고 연구하였다. 효과적이고 경쟁력 있는 라이프스타일 샵의 VMD 공간구성을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본 연구는 선행연구와 사례조사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샵의 가격대 차별화를 통한 VMD 공간구성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으로 선행연구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샵의 개념과 발달 요인을 살펴보고 VMD의 정의와 역할을 분석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라이프스타일 샵의 브랜드별 가격대 차별화를 통한 VMD공간구성으로 가격대 차별화에 따라 공간구성요소를 다르게 활용하여야 하며 고객에게 효과 적인 구매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VMD 방향을 제안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라이프스타일 샵이란 무엇인가? 라이프스타일 샵은 의류, 퍼니쳐, 패브릭, 액세서리, 가정용품, 문구류 등 실생활 전반에 아우르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구성하여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 하는 형식의 매장을 의미한다. 라이프스타일 샵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소비자와 함께 의사소통을 함으로써 구축해오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샵의 특징은 무엇인가? 5) 현대의 바쁜 소비자들을 일관성 있는 컨셉으로 상품을 구성하고 매장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쇼핑을 편리함을 요구한다. 라이프스타일 샵은 원스탑 쇼핑(onestop shopping)으로 이루어져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또한 트랜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전시공간을 통해 제안하여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시켜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장소만이 아닌 소비자가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담겨져 있어 문화공간으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다.6)
VMD의 특징은 무엇인가? 이는 단순히 상품의 자체적인 경쟁력으로는 부족하며 VMD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VMD는 매장을 구성하는데 기본이 되는 상품계획과 매장환경으로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분위기를 제공함으로써 상품의 이미지를 높이고 판매 효율을 높인다.4) 타 브랜드와 이미지의 차별화를 주고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기 위해 VMD 는 매우 효과적이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