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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8 no.6, 2018년, pp.85 - 91
신승옥 (광주보건대학교 간호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self-efficacy and clinical practice satisfaction among nursing students and to provide counseling and guidance for nursing. There are 121 nursing students 4th grade students who accomplished all clinical practices cited one specific location.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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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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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태도성숙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가? | 특히 3,4학년에서는 임상실습을 통한 교육을 받게 된다. 임상실습만족도는 개인의 임상실습경험에서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 개인의 심리적 요인인 자기효능감의 성취동기가 임상실습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입학시부터 자기효능감을 높이는 프로그램의 개발과 참여가 필요하다. 자기효능감은 개인 심리적 변수와 관련이 있어 개인적 특성 및 성향에 따른지도 및 상담이 필요하다. 그리고 임상실습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세부적 변수를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며 특히 체계적인 교육과정의 편성으로 임상실습만족도를 이는 방안이 요구된다. | |
대학 시기는 무엇인가? |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대학 시기는 졸업 후 사회구성원의 일원으로서 준비하는 과정이다[1]. 대학 생활 동안에 잠재되어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직업을 선택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리는 것이 필요하다[2]. | |
자기효능감이 학업 성취와 어떤 관계가 있는가? | 특히 개인의 진로를 탐색하고 관리하기위한 학과선택, 직업선택, 진로탐색 활동을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13,14]. 자기효능감이 높은 사람은 진로의 선택을 잘하기 위해 학업성취도를 높이고자 노력하는 요인이 되므로 학업성취의 중요한 예측요인이 된다[15]. 따라서 자기효능감이 진로성숙도에 영향을 주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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