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4 no.4, 2018년, pp.31 - 36
The tourism industry has a great influence on national economy activation. The development of IT technology has enabled the collection and analysis of personal profile information, location information and activity information based on the characteristics, behavior, purchase propensity and interest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마트관광 생태계를 획기적으로 활성화하려면 어떠한 문제점들을 해결해야 하는가? | 셋째, 스마트관광 상품의 중요성과 지역사회에의 기여를 알릴 수 있는 지자체의 홍보와 마케팅 노력도 반드시 필요하다. 넷째, 스마트관광 생태계 구현은 특정 부처 및 지자체, 특정 지역, 특정 업체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범국가적인 차원의 과제이므로 이미 제공 중인 서비스와 연계하여 Win-Win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될 수 있도록 관련 연구기관과 지역 지자체의 공동 사업노력이 꼭 필요하다. | |
2014년 국민여행실태보고서에 의하면 만15세 이상 국민 중 여행을 최소 1회 다녀온 국민은 몇퍼센트인가? | 관광 산업이 국가 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관광객(내 외국인)의 만족도 제고를 통한 관광 활성화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간한 2014년 국민여행실태보고서에 의하면 만 15세 이상 국민 (약 44,074천명) 중 약 86.3%가 관광여행 또는 기타 여행을 최소 1회 이상 다녀온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년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1] 또한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외래관광객이 1,200만명을 돌파하여 외국인 관광객 역시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이 들이 지출한 15조4천748억원의 관광 수입에 의해 약 25조5천736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9만9천625개의 일자리가 창출된 것으로 추정된다. | |
관광 활성화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는? | 관광 산업이 국가 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관광객(내 외국인)의 만족도 제고를 통한 관광 활성화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간한 2014년 국민여행실태보고서에 의하면 만 15세 이상 국민 (약 44,074천명) 중 약 86. |
Status and Future Tasks of Smart Tourism. Korea Culture and Tourism Institute, 2013.5
Strategy to increase local exchanges through tourism promotion, Brief of Policy to Human Settlements, 2016.10
Local Distribution of Foreign Tourists and Implications, National Assembly Research Service, 2016.11
Smart Content Implementation Strategy for PyeongChang Winter Olympics, The International Promotion Agency of Culture Technology, Dalsoo Weon, 2016
2015 Foreign Patient Satisfaction Survey Report, The Korea Institute for Health and Social Affairs, 2016.4
Worldwide Big Data and Analytics 2015 Predictions IDC, 2016.3
A Study on Introduction of Big Data for Publicity Marketing in Gangwon Tourism, Gwangwon Rearch Institute 2014.11
Big data construction and utilization plan for Jeju, Jeju Research Institute, 2015.5
Successful hosting of PyeongChang Olympic through tourism data analysis, The Korea Society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Gwon seongyeon, 201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