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8 no.12, 2018년, pp.309 - 318
In this study, we investigated subjective perceptions of one retailer's PB products for large retailers by applying the Q methodology to examine subjective trends of consumers who purchased and experienced PB products at home. In this study, we examine how HMR-type PB products developed and release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PB상품이란 무엇인가? | PB상품(자체브랜드·Private Brand)이란 대형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에 제품 생산을 위탁하여 제조업체가 아닌 유통업체 브랜드를 붙여 판매하는 상품으로서[8],NB상품(제조업체브랜드·National Brand)보다 단순한 유통 경로로 브랜드 로열티를 지불할 필요가 없어 수익성이 높고, 자사 유통채널에서만 판매되며, 타 제품 대비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있다[9]. | |
PB상품의 장점은 무엇인가? | PB상품(자체브랜드·Private Brand)이란 대형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에 제품 생산을 위탁하여 제조업체가 아닌 유통업체 브랜드를 붙여 판매하는 상품으로서[8],NB상품(제조업체브랜드·National Brand)보다 단순한 유통 경로로 브랜드 로열티를 지불할 필요가 없어 수익성이 높고, 자사 유통채널에서만 판매되며, 타 제품 대비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있다[9]. | |
식품에서 편의성을 어떻게 분류하고 있는가? | HMR(가정대용식)에서 추구하는 편의성은 조리에 관하여 직접 노동을 하지 않고 이를 감소시키는 것이며, 식품에서 편의성은 두 가지 측면으로 분류될 수 있다. 첫째, 노동력의 절감은 시간, 비용, 육체적 노동, 정신적 노력의 절약을 의미하고 있다. 둘째는 가정의 식사 준비에 있어 소비자를 줄이는 것이다. 무엇을 먹을 것인가, 구입을 할 것인가, 소비할 것인가, 치울 것인가를 결정할 때를 의미한다[7].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