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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시스템연구 = The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27 no.4, 2018년, pp.129 - 147
정오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 구철모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Purpos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the effects of users' perceived value of food delivery Apps and information quality on acceptance and intention to reuse of food delivery Apps. Design/methodology/approach This study made a design of the research model by integrating the factors of 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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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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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품질이란 무엇인가? | 정보 품질(information quality)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이용자들이 어떻게 지각하는 지에 대한 내용을 의미하며, 연구 대상에 따라서 다양하게 설명 될 수 있다(김유정, 김민선, 2011). Yang et al. | |
O2O(Online to Offline)를 이용한 혁신적인 경영방식 및 마케팅 전략이 등장한 배경은 무엇인가? | 인터넷과 같은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O2O(Online to Offline)를 이용한 혁신적인 경영방식과 마케팅 전략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와 같은 발전을 배경으로 외식산업도 기존의 오프라인 상거래와 함께 웹사이트와 스마트폰을 통하여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활용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확장을 볼 수 있으며, 그 예로 음식 배달앱 서비스가 있다. | |
본 연구의 결과를 일반화하는 것에 신중을 가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본 논문은 다음과 같은 한계점이 있다. 첫째, 본 연구의 설문조사는 음식 배달앱 서비스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그리고 수도권에서 거주하는 소비자들만으로 한정 하여 진행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의 결과를 일반화하는 것에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
강성배, 채미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지각된 가치와 채택의도에 관한 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1권 제4호, 2011, pp. 187-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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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정, 이수범, "배달 어플리케이션 이용자의 혁신성이 지각특성, 만족 및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제31권 제1호, 2017, pp. 199-214.
김용일, 임재문,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을 적용한 스마트폰 외식정보 서비스 사용자의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23권 제5호, 2014, pp. 275-2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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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현모, 김민정, 정현철, "스마트 폰 배달 앱의 서비스품질이 감정반응과 앱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지, 제22권 제2호, 2016, pp. 206-221.
전현모, 박정훈. "외식소셜커머스에 대한 지각된 가치가 지각된 유용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경영연구, 제18권, 2015, pp. 83-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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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미나, 차재빈, "배달 앱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의도-기술수용모델 (TAM)을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제41권 제4호, 2017, pp. 171-184.
최미선, "모바일 관광 어플리케이션이 지각된 유용성과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제28권 제4호, 2016, pp. 207-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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