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Digital Industry and Information Management, v.14 no.4, 2018년, pp.229 - 239
김진민 (고려대학교 융합경영학부) , 김재영 (고려대학교 융합경영학부)
In this paper, we propose a strategy of charging by analyzing the difference of path coefficient according to whether consumers are free or not, rather than presenting strategies for charging. Mobile devices have become so popular that they are called necessities. Companies have to adapt to the mob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술수용모델에서 소비자의 행동의도는 어떻게 나누어질 수 있는가? | 기술수용모델에서 소비자의 행동의도[9]는 지속사용의도와 구전의도로 나누어질 수 있다. 행동의도에 대한 연구는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본 연구에서는 지속사용의도와 구전의도를 모두 연구모형에 활용하였다. | |
소비자의 유료와 무료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정확히 파악할 필요가 있는 이유는? | 이러한 환경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유료와 무료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정확히 파악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의 반응에 따라 사업의 성패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소비자 개개인에 맞는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하여 소비자의 특성에 맞는 앱의 제공, 개별 고객의 취향에 맞는 접근이 필요하다. | |
소비자가 유료 앱에 대해 신중한 이유는? | 소비자는 무료 앱을 선호하게 되는데, 설치가 용이하고 결제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앱에 대한 정보가 없이 결제는 위험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는 유료 앱에 대하여 신중하다[2]. |
Li, H. and Liu, Y., "Understanding postdoption behaviors of e-service users in the context of online travel services," Information & Management, Vol.51, No.8, 2014, pp. 1043-1052.
Gartner, ttp://www.gartner.com.
이종옥.민금영.정민호, "무료앱의 품질이 유료앱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지, 제26권, 제12호, 2013, pp. 3089-3114.
정광재, "온라인 게임에서 무료 이용자와 유료 이용자의 이용행태 비교," 경영관리연구, 제8권, 제1호, 2015, pp. 57-71.
Davis, F. D., Bagozzi, R. P. and Warshaw, P. R.,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Management science, Vol.35, No.8, 1989, pp. 982-1003.
최현식.박진우, "모바일관광정보서비스의 특성 이 만족도와 재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회논문지, 제9권, 제9호, 2009, pp. 411-422.
김영국.장형유, "TAM요인, SERVQUAL요인, 웹서비스품질요인이 인터넷뱅킹의 신뢰와 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경영학회지, 제11권, 제1호, 2010, pp. 131-157.
노미진.장형유, "IPTV의 고객태도 형성과정과 관여도의 조절역할 및 구매의도 형성과정에서 만족, 몰입, 애호도의 역할," 경영학연구, 제39권, 제1호, 2010, pp. 177-208.
김성혁.김용일.서용은, "여행상품 전자상거래 구매자의 여행사 웹사이트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8권, 제2호, 2009, pp. 151-166.
이보경.김병수,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의 지속사용 의도와 구전 의도에 관한 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3호, 제3권, 2012, pp. 499-523.
김유정, "파워블로그와 메타블로그에서 정보품질, 사회적 요인이 이용자 만족도, 온라인 구전 의도 및 지속적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6권, 제1호, 2016, pp. 311-326.
이상기.강명수, "O2O 의 구전의도에 미치는 요 인: 사용자 만족과 지속적 사용의도의 매개효과와 성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기업경영연구, 제65 권, 2016, pp. 155-190.
백미영.한상린, "모바일 소셜 커머스의 사용동기와 재이용의도 분석," 대한경영학회지, 제28권, 제1호, 2015, pp. 103-120.
오재신, "모바일 뱅킹 사용자의 지각된 유용성, 만족, 지속사용의도의 관계,"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5권, 제1호, 2015, pp. 95-112.
정영훈.김건.이중정, "모바일 신용카드 사용자 만족 및 지속사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전자거래학회지, 제20권, 제3호, 2015, pp. 11-28.
Venkatesh, V., "Determinants of perceived ease of use: Integrating control, intrinsic motivation, and emotion into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ol.11, No.4, 2000, pp. 342-365.
Davis, F. D.,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1989, pp. 319-340.
Amoroso, D. and Lim, R., "The mediating effects of habit on continuance inten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Vol.37, No.6, 2017, pp. 693-702.
Amoroso, D. and Chen, Y., "Constructs Affecting Continuance Intention in Consumers with Mobile Financial Apps: A Dual Factor Approach,"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Vol.28, No.3, 2017, pp. 1-24.
Kim, J., Hong, S., Min, J., and Lee, H., "Antecedents of application service continuance: A synthesis of satisfaction and trust,"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38, No.8, 2011, pp. 9530-9542.
Hair, J. F., Tatham, R. L., Anderson, R. E., and Black, W., Multivariate Data Analysis, Pearson Prentice Hall, Upper Saddle River, NJ., 2006.
Fornell, C. and Larcker, D. F.,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Algebra and statistic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18, No. 3, 1981, pp. 382-388.
Statista, ttp://www.statista.com.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