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9 no.2, 2018년, pp.217 - 227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effects of music lesson applying the blended learning-based STEAM education on the musical knowledge and STEAM literacy of pre-service kindergarten teachers. After conducting a pre-test on the musical knowledge and STEAM literacy targeting 20 students(3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STEAM 교육이란 무엇인가? | 우리 정부는 미래 산업을 주도할 인재를 육성하고 자초ㆍ중등학교를 중심으로 융합인재교육(이하 STEAM교육)을 강화하였다. STEAM 교육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의 약자로, 주어진 문제 상황에 대한 인식을 통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문을 통합해 사고하고 스스로 지식을 깨우치게 하는 교육방법이다[5]. 궁극적으로 학습자들의 융합적 사고력이나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을 배양할 수 있는 수업 설계를 지원한다[6]. | |
유아교사의 특징은? | 유아교사는 생애 첫 단계의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로 다른 연령을 담당하는 교사들에 비해 교육에 대한 책무성이 높다[1]. 유아교사가 교사로서 역할에 대한 책무성을 다하기 위해서는 교사로서 역량을 키우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 |
교사로서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유아교사가 교사로서 역할에 대한 책무성을 다하기 위해서는 교사로서 역량을 키우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역량 있는 교사의 요소는 다양하나, 현대 사회에서 바라는 역량 있는 교사상은 전공 교과에 대한 교수지식, 학급 운영, 유아 지도 등의 전문적인 역할 수행능력뿐만 아니라 그러한 역할을 수행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인성이나 가치관과 같은 개인적인 자질이 수반되어야한다. 또한 유아의 발달을 촉진시키는 것에서부터 미래사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좀 더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줄 것을 기대한다[2].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