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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dustrial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23 no.6, 2018년, pp.29 - 38
In this paper, we developed a virtual cloth try-on (VTON) technology that segement the cloth image worn on the mannequin and applies it to the user 's photograph. The two-dimensional image-based virtual wear study which does not require three-dimensional information of cloth and model is of practi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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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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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의상 착용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 국내에서는 ETRI 등이 이 기술을 개발하여 시연을 한바있으며, 해외에서는 TriMirror, Fit Me 등의 회사가 이를 개발하여 상품화하고 개선작업을 진행 중이다[3]. 그러나 게임에 사용되는 3차원 그래픽스 렌더링 기술을 사용한 방식으로 의상과 사용자의 3차원 모델정보가 필요하다. 의상과 고객의 3차원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 돈, 노력이 필요하므로 범용화가 잘 진행되고 잇지 못하다. | |
의상과 고객의 3차원 정보를 얻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가? | 그러나 게임에 사용되는 3차원 그래픽스 렌더링 기술을 사용한 방식으로 의상과 사용자의 3차원 모델정보가 필요하다. 의상과 고객의 3차원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 돈, 노력이 필요하므로 범용화가 잘 진행되고 잇지 못하다. | |
의류 제품은 특히 반품이 많이 발생하고 저가 제품위주로 거래가 형성되어 있는데,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기 위하여 최근 어떠한 기술이 개발되고 있는가? |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기 위하여 최근 가상 의상 착용 (Virtual Try-On: VTON)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ETRI 등이 이 기술을 개발하여 시연을 한바있으며, 해외에서는 TriMirror, Fit Me 등의 회사가 이를 개발하여 상품화하고 개선작업을 진행 중이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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