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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9 no.12, 2018년, pp.709 - 716
This study designed a research model to improve the service quality of a Construction Technology Digital Library System (CODIL), which is operated to enhance the technical competitiveness of construction and engineering companies. SERVQUAL, LibQUAL+, and DigiQUALTM are models for measuring the lib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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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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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를 사전에서 찾으면 무엇이라고 하겠는가? | 서비스는 물질적 생산과정이외에 작용하는 노동의 총칭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갖는다. 품질은 재화가 갖는 성질을 말한다. | |
양질의 디지털도서관시스템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2년 부터 무엇을 실시하였나?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중소․중견의 건설 및 엔지니어링업체의 기술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각종 건설기술 관련 보고서와 건설공사 실무 자료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여 일반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건설기술 디지털도서관시스템(Construction Technology Digital Library System, CODIL)을 운영하고 있다[1]. 또한, 이용자에게 양질의 CODIL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이용자의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하지만, 종래의 설문조사 방식은 독립변수들과 종속변수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기 보다는 단순히 이용자가 느끼는 만족도의 수준을 리커트(Likert) 5점 척도로 기술하였다[2]. |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CODIL 운영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러한 자료는 공사 진행과정에서 경험한 암무지 형태의 기술과 노하우 정보를 내포한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중소․중견의 건설 및 엔지니어링업체의 기술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각종 건설기술 관련 보고서와 건설공사 실무 자료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여 일반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건설기술 디지털도서관시스템(Construction Technology Digital Library System, CODIL)을 운영하고 있다[1]. 또한, 이용자에게 양질의 CODIL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이용자의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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