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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42 no.6, 2018년, pp.1056 - 1068
This study investigates whether women's wear brands' sizing systems reflect the body size and shape of their target age customers. This study classified 17 women's wear brands into three target age groups (20-30s, 30-40s, and 40-50s) and surveyed their body sizing systems for jacket items. The dis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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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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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복 브랜드들이 치수체계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은 무엇인가? | 여성복 브랜드들은 타겟으로 하는 소비자의 연령대 및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성인 여성복 의류치수규격인 KSK 0051(Korean Agency for Technology and Standards [KATS], 2014)을 참고로 이용하고 대신 브랜드 자체의 치수체계를 설정하고 있는 실정이다. 치수체계는 기성복 생산 시 기준이 되므로 소비자의 인체치수 분포와 연계되어야 하고 체형특성도 반영되어야 하나 여성복 브랜드들은 의복의 수선율과 샵마스터의 의견과 같은 경험적 자료에 의존하여 치수체계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 |
여성복 브랜드들이 브랜드 자체의 치수체계를 설정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여성복 브랜드들은 타겟으로 하는 소비자의 연령대 및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성인 여성복 의류치수규격인 KSK 0051(Korean Agency for Technology and Standards [KATS], 2014)을 참고로 이용하고 대신 브랜드 자체의 치수체계를 설정하고 있는 실정이다. 치수체계는 기성복 생산 시 기준이 되므로 소비자의 인체치수 분포와 연계되어야 하고 체형특성도 반영되어야 하나 여성복 브랜드들은 의복의 수선율과 샵마스터의 의견과 같은 경험적 자료에 의존하여 치수체계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 |
여성복 브랜드들은 재킷용 치수체계를 어떻게 표기하고 있는가? | 브랜드들은 구호칭(44, 55, 66), 변형된 구호칭(54, 65,67) 또는 가슴둘레(85, 90, 95, 100, 105)로 호칭을 표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30대 타겟 브랜드(n=5)에서는 변형된 구호칭을 사용하는 업체가 3개, 가슴둘레호칭을 사용하는 브랜드가 2개로 나타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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