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육녹색환경연구 = The journal of Sustainable Design and Educational Environment Research, v.17 no.3, 2018년, pp.35 - 45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types of present situation data related to school facilities through existing literature and related systems and to develop indicators related to improvement of educational environment that can have an important influence on students' education and life i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교육환경의 사전전 개념은 무엇인가? | 교육환경의 사전적 개념은 교육을 하거나 받고있는 주위의 조건 또는 사회적 상황으로 정의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학습하고 생활하는데 관련된 모든 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매우 폭넓은 개념이다. 박효정 외(2008: 9)에서는 교육학에서 교육환경이라 하면 가정·학급·학교·사회환경을 지칭하고 이들 교육환경은 각각 물리적, 심리적 환경이라는 하위환경으로 다시 구분되는데 교육을 둘러싸는 세계가 교육환경이라고 말하고 있다. | |
현재 추진되고 있는 대부분의 학교시설사업은 어떤 문제점을 야기하고 있는가? | 그러나 현재 추진되고 있는 대부분의 학교시설사업은 기존 학교시설의 현황 또는 사업이력에 대한 정확한 확인을 토대로 하고 있지 않아 불필요한 사업 추진이나 중복투자의 문제점을 야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교시설사업 추진에 대한 중요한 의사결정이 객관적인 사실 현황에 근거하지 않고 민원이나 행정편이에 의해 이루어지는 사례도 적지 않게 볼 수 있다. | |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시설투자가 필요한 곳을 제대로 선정하고 그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전에 선행되어야 할 것은 무엇인가? | 막대한 국가교육재정이 투입되는 학교시설사업이 적재적소에 그것도 적기에 추진되기 위해서는 현재의 학교시설의 상태를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평가하여,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시설투자가 필요한 곳을 제대로 선정하고 그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이는 학교시설의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현황 데이터 및 사업 이력에 대한 관리를 전제로 하며, 이를 위해서는 학교시설현황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기 위한 데이터로서 의미가 있는 항목이 무엇이며, 지속적인 관리가 요구되는 항목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선행되어야 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