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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7 no.4, 2018년, pp.531 - 537
이기영 (Dept. of Control and Instrumentation Engineering, Hanbat National University) , 강필순 (Dept.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Engineering, Hanbat National University)
This paper propose a bidirectional dc-to-dc converter employing dual inductor for current ripple reduction. Conventional bidirectional dc-to-dc converter uses a single inductor for two different modes; boost and buck; therefore it is difficult to satisfy the optimized inductance value for each m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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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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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인덕터의 특징은 무엇인가? | 그러나 일반적인 양방향 컨버터는 부스트 모드와 벅 모드를 수행할 때 하나의 인덕터가 두 개의 모드에 공통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최적의 인덕턴스 값을 만족시킬 수 없다. 일반적인 양방향 컨버터의 단일 인덕터는 CCM과 DCM일 때의 설계조건을 반영하여 선정되는데 동일한 조건에서는 벅 모드의 CCM이 구동이 더 큰 인덕턴스 값을 요구한다. 이 단일 인덕터가 부스트 모드에 맞춰 설계되었다면 벅 모드에서는 부스트 모드 기준에 맞춰 설계된 인덕터로 동작되기 때문에 전류 리플이 커지게 된다. | |
자동차에 탑재되는 양방향 컨버터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그러나 일반적인 양방향 컨버터는 부스트 모드와 벅 모드를 수행할 때 하나의 인덕터가 두 개의 모드에 공통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최적의 인덕턴스 값을 만족시킬 수 없다. 일반적인 양방향 컨버터의 단일 인덕터는 CCM과 DCM일 때의 설계조건을 반영하여 선정되는데 동일한 조건에서는 벅 모드의 CCM이 구동이 더 큰 인덕턴스 값을 요구한다. | |
전기자동차나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탑재되는 양방향 컨버터의 역할은 무엇인가? | 전기자동차나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탑재되는 양방향 컨버터는 비절연 DC-to-DC 컨버터로 차량 구동용 배터리와 구동 모터 사이에 위치하며, 직류 링크 전압을 제어함과 동시에 자동차의 기동 시 배터리를 방전시켜 모터로 전력을 전달하는 부스트 동작과 모터의 회생 에너지를 배터리로 충전하는 벅 동작을 수행한다[9-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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