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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8 no.2, 2018년, pp.157 - 162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valuate the level of trust by financial consumers and attempt to investigate the determinants that influence consumer trust in internet-only banks. For this aim, I conducted an empirical study and the survey results was used to test a structural equation model that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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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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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은 기존 금융회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 | 반면, 뒤집어보면 기존 금융회사로서는 큰 위협이 아닐 수 없다. 새로운 시장플레이어의 등장 자체만이 아니라 인터넷과 모바일 메신저 사용에 친근감을 가지고 있는 금융소비자를 자극시키면서 등판한 인터넷전문은행의 등판은 가득이나 영업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 시장 경쟁을 한층 더 격화시킬뿐더러 기존 고객 이탈에 따른 관리 고객 감소와 자산 감소 그리고 영업 입지 축소 등을 고심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 돼 버렸기 때문이다. | |
인터넷전문은행에게 소비자 신뢰 구축이 왜 중요한가? | 더욱이 신뢰는 고객의 진심 어린 마음이자 직접적이고 가장 강력한 시장 평가로, 고객 신뢰는 금융회사와 금융상품 구매 선택의 출발선임을 놓쳐서는 안 된다. 이러한 점에서 인터넷전문은행 나아가 금융업의 소비자 신뢰 구축은 우리나라 금융시장의 지속 발전을 위해 무엇보다 앞서 수행되어야 할 과제이다. | |
인터넷전문은행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인터넷전문은행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온라인상의 플랫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또 저렴한 비용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유의 강점이다. 따라서 이러한 시장경쟁력을 지니고 있는 인터넷 전문은행의 금융시장 참여는 앞으로 우리나라 금융 공간의 확장을 꾀해 금융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데 무척 이나 의미 있는 계기로 작용할 것으로 평가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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