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4, 2018년, pp.313 - 319
This experimental research explores the effect of drone's moving image on media audience's flow, arousal of interest and emotional state. Most previous researchers of media image effect insisted that camera movement should be abstained in order to give audience the feeling that movement of figures 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드론을 프로펠러의 수와 용도에 따라서 분류해보시오. | 드론은 프로펠러의 수에 따라서 쿼드콥터, 헥사콥터, 옥토콥터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용도에 따라서 군사용, 인명 구조용, 택배용, 농업 방제용, 낚시용, 완구용, 촬영용 드론 등으로 다양한 분류가 가능하다. | |
기존의 텔리비전 카메라 영상에서 빈번한 카메라워킹을 바람직하지 못한 것으로 간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 이유는 일반적으로 미디어 수용자들이 텔레비전이나 영화를 보는 것은 화면 속 피사체인 등장인물이나 스토리와 연관된 물체에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 촬영 감독이 어떤 기법으로 촬영하는지 보고 싶어서 영화를 감상하거나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일 것이다[16]. 그런데, 촬영 감독이 지나친 카메라워킹을 구사하게 되면, 미디어 수용자들은 오히려 화면 속 인물이나 스토리에 몰입하지 못하고, 카메라워킹에 의해 오히려 방해받을 수 있는 것이다[11,13]. | |
드론이란 무엇인가? | 드론은 사람이 탑승하지 않는 무인비행장치(UAV, Unmanned Aerial Vehicle)를 말한다. 드론은 사람이 직접 실행하기에 위험하고 힘든 일들을 사람보다 몇 배 혹은 몇 십 배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며 또한 경제적이며, 산업적 측면에서도 매우 큰 가능성을 가진 분야라고 할 수 있다[7]. |
Fritjof Capra. (1991) The Tao of Physics, 2nd eds. Boulder, Colo. : Shambhala Publications.
G. B. Go. (2017. 12. 7). Unmanned Vehicle, The Seoul Economic Daily.
Gregory Vlastos, (1967). Zeno of Elea. New York : Macmillan Publishing Co. and The Free Press.
Henry Bergson. (1944). Creative Evolution, trans. by Arthur Mitchell. New York : Modern Library.
Herbert Zettl. (1997). Television Production Handbook, 6th ed. Belmont, Calif. : Wadsworth Publishing Co.
H. M. Yang. (2017). My First Drone Startting. Seoul : Dongyang Books.
H. Y. Lee. (2015). Drone shooting introduction. Seoul : Communication Books.
Irvin Rock, (1984). Perception. New York : Scientific American Library.
Lang, A. (2006) Using the limited capacity model of motivated mediated message processing to design effective cancer communication message. Journal of Communication, 56, 57-80.
M. Walter. (1995). In the Blink of an Eye : A Perspective on Film Editing. Beverly Hills, Calif. : Silman-James Press.
Paul Davies. (1996). About Time : Einstein's Unfinished Revolution. New York : Touchstone.
Provenzano, C. (2008). Towards an aesthetic of film music: Musicology meets the film soundtrack. Music Reference Services Quarterly, 10(3), 79-94.
Sergei Eisenstein. (1957). Film Form and Film Sense, ed. & trans. by Jack Leyda. New York : World Publishing Co.
S. S. Shin. (2012) A Study on Multi-Media Contents Security Using Android Phone,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3(1), 19-25.
S. Y. Park. (2010). Effect of text and music on the response of audience, Journal of Korean Broadcasting, 24(6), 166-208.
Stewart. W., & H. Furse. (1986). Effective television advertising: A study of 1000 commercials. Lexington. MA : Lexington Books.
T. Y. Park. (2014). Scale of involvement for TV viewing environment, Journal of Korean Broadcasting, 28(2), 50-9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