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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PEE : Journal of practical engineering education = 실천공학교육논문지, v.10 no.1, 2018년, pp.25 - 33
김진우 (한국폴리텍대학 전기과) , 주강우 ((주)SFA) , 조은정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학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As the IT industry develops, The field of e-learning based on existing theoretical subjects has expanded to fields requiring actual education. Courses that require practical training in e-learning must be evaluated to have learning outcomes through on-line practice. In this research, a student at 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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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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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C제어는 어떤 교과목인가 | PLC제어는 프라임칼리지의 첨단공학부 메카트로닉스전공의 교과과정에서 전공필수 과목으로서 2학년 2학기에 처음 접하게 되는 실습 교과목이다. 교육목적은 PLC작동원리를 이해하고 전용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래더도 작성법을 공부하며, 전기적 배선을 포함하는 여러 가지 기본회로를 실습을 통하여 익힘으로써 자동화시스템을 설계하는데 필요한 기초지식과 기술의 숙달을 확립하고, MPS장비 구동을 통해 생산자동화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데 있다. | |
이러닝(e-Learning) 사업은 어떤 분야에 이용되고 있는가? | 국내의 이러닝(e-Learning) 사업은 2004년 ‘이러닝(전자학습) 산업발전법’제정 이후 연평균 약 10% 성장하면서 대표적인 지식 서비스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1]. 미취학 아동에서부터 대학수업과 기업의 사원 재교육까지 아울러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 | |
프라임칼리지 첨단공학부가 설립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 프라임칼리지 첨단공학부는 마이스터고,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선취업을 통해 산업현장에 재직 중인 청년엔지니어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함으로써 국가 산업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문적·선도적·창의적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이에 따라 공학적 기초지식과 전문지식, 응용력뿐 아니라 현장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가 양성이 가능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
S. M. Han and S. C. Kang, "A study on flipped-learningmodel and instructional design," in Proceeding of the Korea Institute for Practical Engineering Education Conference 2015, Seoul, pp. 130-132, 2015.
Y. C. Jang, G. G. Kim, and M. C. Kim, "Application of problem-based learning (PBL) method to introduction to creative engineering design course: case study of environmental engineering in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Research, vol. 16, no. 2, pp. 78-85, March 2013.
Y. M. Lee, J. K. Nam, H. J. Cho, and S. Y. Lee, "Formative research on team-based learning model in a technical high school class,"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ducation, vol. 36, no. 2, pp. 1-23, September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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