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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6, 2018년, pp.9 - 18
Recently, the necessity and interest to improve the tourism preparedness for enhancing the quality of foreign tourists is increasing, but the related research is insufficient.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the preferential improvement elements related to the tourism preparedness of fore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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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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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객의 형태를 관광 유형에 따라 어떻게 구분하고 있는가? | 관광객의 형태를 전통적으로 관광유형에 따라 개별관광객과 단체관광객으로 구분하고 있다. 개별관광객은 FIT(Free Independent Tourist)라고 불리우며 여행사 등의 도움 없이 스스로 여행계획을 짜고 실행하는 9인 이하의 소규모 여행객이라고 할 수 있다[12]. | |
2017년 방한 외래관광객이 전년 대비 크게 감소한 이유는 무엇인가? | 한국을 방문하는 외래관광객 방한시장은 한류 등 관광매력 요소의 발전과 지속적인 관광인프라 개선 노력 등을 통해 2016년 외래관광객 1,724만명이라는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 왔다. 하지만 중국사드위기, 북핵위기 등의 거시적 환경변화에 따라 2017년 방한 외래관광객은 전년 대비 22.7% 감소한 1,334만명에 그치는 관광산업의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2]. | |
전체관광객 샘플 대상 관광수용태세 R-IPA 분석, 비교 결과로 관광지 매력도가 지속유지영역으로 전환된 이유는 무엇인가? | 특히 2011년에는 만족도가 낮았던 관광지 매력도가 지속유지영역으로 전환된 것은 주목할 부분이며 외래관광객의 한국관광매력 인식이 향상된 것으로 사료된다. 이는 방한관광상품 및 체험프로그램 등의 관광콘텐츠가 개선이 되었으며 최근 유튜브나 TV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관광의 매력이 많이 노출, 홍보된 결과로 판단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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