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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26 no.2, 2018년, pp.108 - 115
이수미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 박학순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 이종성 (국토교통부 부산지방항공청) , 김기웅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This study was undertaken to explore the determinants affecting behavioral intention to adopt airport self-service. Based on the theoretical model incorporating the Unified Theory of Acceptance and Use of Technology (UTAUT) and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TAM), in this study, a revised and ext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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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영향(Social Influence)이란 무엇인가? | - 사회적영향(Social Influence) : 사회적 영향은 개인이 중요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이 새로운 시스템을 사용해야한다고 믿는 정도(Venkate sh, 2003) | |
쾌락 동기는 무엇에 영향을 받는가? | 그러나 태도는 일반적으로 모바일 뱅킹과 같은 제품 또는 정보 기술 서비스 (Wang & Scheepers, 2012) 사용에서 파생 된 선호도 또는 즐거움 정도를 나타낸다. 쾌락 동기는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얻는 재미나 즐거움”으로 정의하며, 지각 되는 기쁨으로 개념화하여 기술사용과 기술의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Venkatesh, 2003). 쾌락동기는 모바일 뱅킹, 웨어러블 디바이스, 모바일 서비스 분야에서 수용의도에 영향을 준다(Alawan 외. | |
공항의 신기기 및 기술을 받아들이는 정도는 무엇에 영향을 받는가? | 기술수용성과 쾌락동기의 관계에서는 사회적 영향(가족이나 친구들의 권유나 기대, 공항이나 항공사 직원의 조언, 주변사람들의 기대)가 높을수록 쾌락동기도 높아지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고, 노력 기대(작업하기 쉬움, 배우기 쉬움, 능숙한 조작, 이해하기 쉬운 기능), 촉진조건(기기의 문제없는 작동, 지속적 업데이트, 이용 전 안내 사항, 문제시 직원의 지원이나 도움), 자기효능 (약간의 도움, 기기 작동 시연, 설명서)도 쾌락동기에 유의한 영향을 주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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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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