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7, 2018년, pp.123 - 129
This study aims m-learning based on UTAUT and learners' satisfaction For empirical analysis, a survey was conducted on 289 university students and SPSS 22.0, AMOS 21.0 were used. The result of structual equation modeling analysis are as follows: First, performance expectancy was influenced by secur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m-learning에 포함되어야 할 요소는 무엇인가? | m-learning은 스마트폰 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인터넷에 접속해서 교육받을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m-learning을 학습에 적용할 때 모바일 뿐 아니라 m-learning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에서 논리적이고 객관적인 요소가 포함되어야 한다, m-learning에 포함되어야 할 요소는 학습자 변화, 교수학습의 환경변화, 기술적 변화가 존재한다. 이와 유사한 용어로 우리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는 스마트 러닝은 인간을 중심으로 한 소셜 러닝(Social learning)과 맞춤형 학습(Adaptive learning)을 접목한 학습 형태이다. | |
m-learning란? | m-learning은 휴대용 단말기를 이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무선 인터넷으로 하는 학습. 휴대폰, PDA, 스마트폰 같은 휴대용 기기로 온라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들을 수 있고, 특정 부분을 필요한 만큼 반복하여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
m-learning의 장점은? | 휴대폰, PDA, 스마트폰 같은 휴대용 기기로 온라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들을 수 있고, 특정 부분을 필요한 만큼 반복하여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V. Venkatesh, M. G. Morris, G. B. Davis & F. D. Davis. (2003).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Toward a Unified View,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Quarterly, 27(3), 425-478.
J. Leh. (2014). Social Learning - How Social is Your LMS?. DOI:http://talentedlearning.com/social-learning-social-lms/
I. J. Jang. (2011). Smart Education Strategy Implementation Plan, ministry of education(2011). DOI:http://www.keris.or.kr/upload/board05/131485411995 7_429894927.pdf
V. Venkatesh, J. Y. L. Thong & X. Xu. (2016). Unified Theory of Acceptance and Use of Technology: A Synthesis and the Road Ahead,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s, 17(5), 328-376.
https://ko.wikipedia.org/wiki
T. Grossman, D. Pierre & R. Balakrishnan. (2007). Strategies for accelerating on-line learning of hotkeys. Proceedings of CHI 2007 - the ACM Conference on Human Factors in Computing Systems, 1591-1600.
P. C. Sun, R. J. Tasi, G. Finger, Y. Y. Chem & D. Yeh. (2008). What drives a successful e-Learning?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critical factors influencing learner satisfaction. Computers & Education, 50(4), 1183-1202.
K. Hassanein, M. Head & F. Wang. (2010). Understanging Student Satisfaction in Mobile Learning environment: the Role of Internal and External Facilitators, In Mobile business and 2010 Ninth Global Mobility Roundtable, 289-296.
R. A. Westbrook. (1981). Source of Consumer Satisfaction with Retail Outlets, Journal of Retailing, 57(fall), 68-85.
X. Luo, A. Gurung & J. P. Shim. (2010). Understanging the determinants of user acceptance of enterprise instant messaging: an empirical study, Journal of Organizational Computing and Electronic commerce, 20(20), 155-181.
W. H. DeLone & E. R. Mclean. (2003).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 Success: a ten year update,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19(4), 9-30.
M. Reid & Y. Levy. (2008). Integrating trust and computer self-efficacy with TAM: An empirical assessment of customers' acceptance of banking information system in Jamaica, Journal of Internet Banking and Commerce, 13(3), 1-18.
R. Martins, T. Oliveria & M. A.Thomas. (2016), An empirical analysis to assess the determinants of SaaS diffusion in firm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62, 19-33.
G. Baptista & T. Oliveria. (2015), Understanging Mobile Banking: The unified theory of acceptance and use of technology combined with cultural moderator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50, 418-430.
M. Alshehri, S. Drew, T. Alhussain & R. Alghamdi. (2012). The impact of trust on e-government services acceptance: A study of users'' perceptions by applying UTAUT model.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Diffusion, 3(2), 1-5.
M. Alshehri & S. K. Sharma. (2017). Computational Model for the Generalised Dispersion of Synovial Fluid, (IJACSA)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Computer Science and Applications, 8(2), 134-138
S. R. Yee. (2015). A Study of Team satisfaction and associated Factors of engineering College Freshmen,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13( 2), 315-324.
A. J. Tomarken & N. G. Waller. (2003). Potential problems with "well fitting" models, Journal of Abnormal Psychology, 112(4), 578-59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