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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6 no.2, 2018년, pp.339 - 350
이동주 (한성대학교 경영학부) , 김명수 (강원대학교 경영회계학부 경영학전공)
Purpos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pose useful suggestions by analyzing the impact of SNS quality and the pressure which comes from SNS usage objectives on SNS discontinuance intention. Methods: We developed a SNS user's discontinuance intention model in terms of SNS quality and pressure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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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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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의 대표적인 예로 무엇이 있는가? |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로 불리는 새로운 정보 기술의 급속한 확산은 최근의 대표적인 정보 기술 환경의 특징이 되고 있다. 인터넷 기반 플랫폼을 활용하여 개인간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지원하는 소셜 미디어의 대표적인 예로는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예: 싸이월드,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링크드인, 구글플러스 등)와 소셜 블로그(예:LiveJournal), 마이크로블로그(예: 트위터) 등을 들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들은 수천만 명에서 많게는 페이스북의 경우 12억 명 이상의 유효 사용자들(active users)을 확보하고 있다. | |
Kaplan and Haenlein(2010)는 소셜 미디어를 무엇이라 정의하였는가? | Kaplan and Haenlein(2010)는 소셜 미디어를 "웹 2.0의 이데올로기적 및 기술적 토대에 근거하고 사용자 제작컨텐츠(user-generated content)의 생산과 교환을 가능하게 하는 인터넷 기반의 어플리케이션들의 집합"으로 정의한다. 이러한 정의는 너무 광범위하여 이와 같이 소셜 미디어를 정의할 경우 각 유형의 본질적 특성을 반영하기 어려우므로, 본 연구에서는 소셜 미디어를 보다 좁은 범위로 정의한다. | |
정보시스템 성공 요인 모델에서 시스템 성공을 위해 제시한 6가지 지표로 무엇이 있는가? | 정보시스템 성공 요인 모델(DeLone and McLean, 1992)에서는 시스템 성공을 위한 주요 6가지의 지표를 제시하였다. 구체적으로 6가지의 지표로는 시스템 품질(System quality), 정보 품질(Information quality),시스템 이용(System use or Use), 사용자 만족(User satisfaction), 개인적 영향(Individual impact), 조직적 영향(Organizational impact)을 들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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