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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4 no.1, 2016년, pp.199 - 214
박선우 (숙명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 조철호 (대구한의대학교 보건치료대학 의료경영학과)
Purpose: The present study was designed to examine the casual relationships among performance and arts information service quality, initial trust, user satisfaction, reuse intention and prosumer activity in social network service(SNS). Also, we intended to explore significant factors on use perfor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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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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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슈머란 무엇인가? | 프로슈머는 일반 소비자보다 더욱 많은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며 상품의 개발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라고 정의될 수 있다(Toffler, 1980). 프로슈머는 적극적, 창조적, 능동적, 열정적, 자발적인 특성이 있다. | |
프로슈머는 어떤 특성이 있는가? | 프로슈머는 일반 소비자보다 더욱 많은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며 상품의 개발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라고 정의될 수 있다(Toffler, 1980). 프로슈머는 적극적, 창조적, 능동적, 열정적, 자발적인 특성이 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빠른 확산으로 프로슈머의 가치창출 활동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 |
공연예술분야에서는 SNS를 이용하여 어떤 방법들을 시도하고 있는가? | 무선인터넷 인프라의 발전과 스마트폰 사용자의 증가에 힘입어 공연예술 관람자들 역시 관련 정보의 원천으로 인터넷이나 SNS을 많이 활용하고 있다. 공연예술계에서는 마케팅활동을 위해 SNS와 연계하여 관람객의 경험을 공유하고, 콘텐츠를 기반으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차별화되지 않은 정보제공이나 마케팅전략으로는 더 이상 공연관람객을 유인할 수 없게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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